국립국악원 무용단, ‘2013 PAF 예술상’ 무용분야 수상

뉴스 제공
국립국악원
2013-12-27 18:05
서울--(뉴스와이어)--계간지 ‘공연과 리뷰’(발행: 현대미학사) 주최로 12월 27일(금) 오후 3시, 극장M에서 개최된 2013년도 PAF(Performing Arts and Film Review) 예술상 시상식에서 국립국악원 무용단이 무용분야의 ‘춤 연기상’과 ‘올해의 베스트 춤 레퍼토리상’을 수상하였다.

‘올해의 베스트 춤 레퍼토리상’을 수상한 한명옥 국립국악원 무용단 예술감독은 지난 9월 선보인 ‘新, 궁중정재-전통의 경계를 넘어’ 공연으로 궁중무용과 창작무용의 예술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춤 연기상’을 수상한 안덕기 국립국악원 무용단 부수석은 궁중무용 ‘처용무’를 재창작한 ‘오우(五雨의) 춤’과 ‘검기무’를 바탕으로 한 ‘황창의 비’의 뛰어난 연기력을 높게 평가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국립국악원 무용단 한명옥 예술감독은 수상 소감으로 “오랫동안 원형을 유지하고 복원을 중요시하던 궁중무용 분야에서 전통을 바탕으로 한 창작 공연으로 본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어려운 시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도전하며 함께 땀 흘린 무용단원들께 감사드리며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을 주최한 ‘공연과 리뷰(Performing Arts and Film Review)’는 매년 12월 공연 예술가들의 예술적 가치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PAF 예술상’을 마련, 올해로 18회째 이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ktpa.go.kr

연락처

국립국악원
기획운영단
국악진흥과
이승재 주무관
02-580-3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