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상장케이스의 시초, ‘옥윤선 상장케이스’

- 디자인 프레임을 최초로 적용한 고급 상장케이스 출시

- 상장케이스에 적용된 심플한 디자인의 혁신

2013-12-30 09:09
광주--(뉴스와이어)--상장, 수료증, 협약서, 졸업장 등을 넣는 케이스를 상장케이스라고 한다. 이 제품은 수십 년 동안 변화 없이 출시되는 상품 가운데 하나이다.

기존의 상장케이스는 상장의 네 군데 모서리를 꽂을 수 있도록 삼각형의 포켓을 구성하고 있다. 재질이나 색상 등을 다양화, 차별화하는 상장케이스의 외부 디자인과는 달리 내부 디자인은 수십 년을 변화 없이 이어 오고 있는 것이다.

즉, 청와대에서 사용하는 상장케이스나 개인이 사용하는 상장케이스나 내부 디자인을 보면 동일하며, 상장이라는 것의 특성을 감안할 때 보다 품격이 드러날 수 있는 상장케이스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발명과 디자인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것을 강점으로 가진 옥윤선발명디자인그룹(www.okyunsun.com)이 2014년 1월부터 ‘옥윤선 상장케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옥윤선 상장케이스는 내부에 상장을 꽂는 부분의 디자인에 과감한 변화를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수십 종의 다양한 프레임 형상을 상품에 디자인으로 적용하여 기존의 상장케이스와는 확실히 다른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옥윤선발명디자인그룹 관계자는 “매월 30여 개 이상의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고, 지금까지 주로 관련 기업에 아이디어를 제안하였으나 앞으로는 직접적인 상품화와 판매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국내 상장케이스 시장 규모가 연 500억원 안팎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새로운 디자인의 상장케이스는 관련시장에서 신상품 개발 촉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옥윤선발명디자인그룹 소개
옥윤선 발명디자인그룹(www.okyunsun.com)은 발명과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자체적인 기획에 의해, 그리고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획, 개발, 특허출원, 사업화까지 이어 나가고 있다. 현재 주방/욕실/원예/가구/문구/사무/부품/건축/패션/완구/건강/레포츠/포장/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아이디어 및 특허/디자인을 구축하고 있다. 우리가 개발할 수 있는 아이디어의 분야는 신기술/신제품 아이디어 상품 디자인 상품 신규사업모델(온라인비지니스모델 등) 유니버설 기술 분야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기본적으로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어 필요로 하는 기업, 개인에게 판매하거나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연구개발,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http://yesq.kr/smartqr.php?code=392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 발명디자인그룹
홍보담당 옥윤선
010-7676-1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