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위’와 ‘국민안전’에 공헌한 민방위경보 유공자 표창 시상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국민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민방위경보시스템 조기구축, 신속·정확한 경보발령체계 확립에 공헌한 기관(유공자)에게 12월30일 안전행정부장관 및 소방방재청장 표창을 수여하고 노고를 치하하였다.
※ 안전행정부장관표창 8점(기관1, 개인7), 소방방재청장표창 30점(기관4, 개인26)

기관표창은 2013년도 경보업무 평가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상남도가 안전행정부장관표창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대전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경기도 고양시와 전라남도 완도군 등 4개 기관이 소방방재청장표창을 수상하였다.

개인표창은 경보업무성과가 우수한 시·도 및 시·군·구와 접경지역 최일선에서 경보업무를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읍·면·동 담당자, 경보업무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유관기관(군부대·방송사) 총 33명에 대하여 각각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였다.

한편, 소방방재청은 국가안보사태 시 국민혼란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경보사각지역 해소 등 사이렌 지속 확대 추진과 24시간 빈틈없는 경보발령체계를 확립하여 국민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소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소방서 간부 출신으로 소방재청 설립 총괄팀장을 맡은 남상호 대전대 소방방재학과 교수가 2013년부터 소방방재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민방위과
안병억 주무관
02-2100-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