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 침구업계 최초 ‘녹색성장 유공기업’ 표창 수상
- 이브자리, 녹색성장 유공기업 산림청장 표창 수상
- 녹색성장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산림탄소상쇄사업 공로 인정
‘2013 녹색성장 유공자 시상식’은 산림청 녹색사업단 산하 산림탄소센터가 시행하고 있는 산림탄소상쇄제도의 활성화 및 기반구축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 개인 등을 발굴, 포상하는 행사다.
이브자리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사업’에 선도적으로 참여하여 산림을 통한 기후변화대응과 녹색성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림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산림청 공적심사 위원회에서 녹색성장 유공 기관 및 단체를 추천 받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브자리는 ‘건강한 생활을 위한 친환경 조성’이라는 취지 하에 지난 1987년 CSR브랜드 ㈜이브랜드를 설립하고 다양한 친환경 운동 및 산림관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매년 전 임직원들이 식수활동을 하고, 산림체험관을 운영하는 등 이산화탄소를 상쇄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해 ‘기후변화 그랜드 리더스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업계 최초로 태양광 발전, 지열이용 환기 시스템 등 친환경 건축 기술을 도입한 인천 코디센 간석점을 건립하여 환경배려형 경영으로 주목 받는 등 탄소상쇄사업과 자연 친화적인 기업문화 형성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브자리 신용준 부사장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산림탄소상쇄사업을 시행하는 등 친환경 녹색경영을 적극 실천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해 주신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침실과 건강한 생활창조를 위해 산림탄소상쇄사업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건강한 수면을 위한 친환경 이브자리 제품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브자리 소개
1976년 설립된 침실문화 전문회사 이브자리(대표-고춘홍-서강호)는 연 매출 3,000억을 올리는 업계 1위 중견기업이다. 창업이래 36년 간 ‘아름다운 침실과 건강한 생활창조’라는 기업목표 아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소비자에게 변함없이 사랑받아오고 있다. 2003년 침구업계로는 이례적으로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하고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수면센터’와 함께 첨단소재를 개발, 침구에 응용하고 있으며 2012년 8월에는 국내최초로 수면용품전문매장 1호점을 논현동(수면센터점)에 오픈하고 ‘수면(좋은 잠) 컨설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ezary.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스트래티지샐러드
이희영 코치
02-554-0964
E. 이메일 보내기
강명석 코치
02-554-0964
E. 이메일 보내기
한가희 코치
02-554-1160
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