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연말 저소득층 방문

뉴스 제공
법제처
2013-12-30 12:01
서울--(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제정부)는 연말을 맞이하여 지난 28일 오후 3시부터 종로구 부암동 일대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하여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제정부 법제처장과 직원들은 산동네에 위치한 기초생활수급자 50 가정을 방문하여, 20kg짜리 쌀 50포대를 직접 전달하고, 위로의 말을 전했다.

부암동 일대는 서울에서는 보기 드물게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적인 볼거리로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이고, 세련되고 고급스런 주택들이 즐비한 부유한 동네이다.

하지만 70세 이상의 홀로 사는 노인들, 거동이 불편한 사람, 소년소녀 가장들이 산기슭에 위치한 낡고 허름한 집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지원금으로 최소한의 생활을 하고 있어, 앞에서 보는 풍요로운 이미지와는 또 다른 느낌을 갖게 하는 곳이다.

좁은 골목길과, 가파른 경사지의 주거환경으로 인해 겨울이면 생활하기가 더 힘들어지고, 도움의 손길도 더 많이 필요하게 된다고 한다.

제정부 처장은 “우리 주변에는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다”면서, “이웃에 대한 봉사와 헌신이 1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공직자들이 앞서서 나눔과 섬김의 문화를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법제처 소개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운영지원과
김민정 사무관
02-2100-2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