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대구에서 융합인재교육(STEAM) 설명회 개최

- 서울·부산·대전·청주·광주 이어 대구에서 ‘융합교육’ 설명회

- 1월 8일(수) 오전 10시30분부터 대구경북디자인센터 개최

뉴스 제공
CMS에듀
2013-12-31 08:48
서울--(뉴스와이어)--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초·중·고등학교에서 융합인재교육(STEAM)이 실시되고 있다. 지금 우리는 10~20년 후를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시대를 살고 있고, 아이들이 이런 시대를 살면서 복잡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융합인재교육이 필요하다.

융합사고력수학·영재교육 기업 CMS에듀케이션(대표 이충국)은 점차 강조되고 있는 융합인재교육에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전국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서울과 부산·대전·청주·광주에 이어 1월 8일 대구에서 여섯 번째 설명회가 열린다.

1월 8일(수) 오전 10시 30분 대구경북디자인센터(동구 신천동)에서 개최될 ‘CMS 융합인재교육 설명회’에서는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이사가 ‘융합인재교육과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융합의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한 요건과 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STEAM(융합인재) 교육의 핵심, 확산적 사고의 중요성과 융합인재교육 및 글로벌 리더십과의 관계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CMS영재교육연구소 한태훈 소장이 CMS에듀케이션에서 사고력 기반으로 새롭게 런칭한 융합교육 프로그램 ‘콘퍼스(ConFU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CMS는 16년 전 실생활 속의 수학 개념 학습과 게임·퍼즐·교구를 활용한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해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변화를 주도해 왔다. 현재 CMS에서는 융합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생각하는 I.G’, ‘BLACKHOLE’, ‘WHY’ 외에 ‘나는 수학자’, ‘M&S 사고력’, ‘다산2.0’, ‘콘퍼스(ConFUS)’ 등의 융합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대구 지역 ‘CMS 융합인재교육 설명회’는 7세부터 초등 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예약 후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CMS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cmsedu.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주제: 융합인재교육과 글로벌 리더십(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이사)
- 일시: 1월 8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 대상: 7세 ~ 초등 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 장소: 대구경북디자인센터 5층 컨벤션홀
- 문의: 02-809-3737(예약 바랍니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