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보는 ‘HSK iBT’ 1월 11일 전국에서 동시 실시

- 영어처럼 iBT 방식 도입한 중국어 인증시험…지필시험보다 고득점에 유리

뉴스 제공
신우성학원
2013-12-31 13:11
서울--(뉴스와이어)--한어수평고시(HSK)에 iBT(Internet Based Testing) 방식을 도입한 HSK iBT가 2014년도에도 확대 실시된다.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1666-9588, Tang Chinese Education Korea)은 1월 11일(토)에 인터넷기반평가(IBT) 방식의 중국어 인증시험(HSK)을 전국 주요 도시에서 동시에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HSK는 중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응시자들에게 생활·학습 및 비즈니스 방면의 중국어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HSK iBT 는 시험 내용 및 시험 성적표 등 모든 방식이 기존 HSK 필기시험과 동일하지만 컴퓨터를 이용해 실시하는 점이 다른 점이자 특장점이다.

중국어 능력시험을 보는 수험생은 최근 2년 간 전 세계에서 급속히 증가하였다. 2012년까지 300여 만 명에 응시했을 정도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중국어 능력시험을 보면 편리성과 효율성, 친환경성과 같은 장점이 많아 인터넷 시험 응시자의 연간 증가율이 37%에 달한다.

HSK iBT의 국내 주관사인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의 원철훈 부사장은 “HSK iBT는 컴퓨터 키보드로 발음기호를 입력할 수 있어 훨씬 빠르고 편리하다”면서 “지필시험보다 컴퓨터 시험이 작문을 좀 더 빠르면서도 정확하게 하는 데 유리해 올해부터 시험장소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원 부사장은 또 “HSK iBT는 개인별로 헤드셋을 사용하므로 듣기 평가를 할 때 주위 소음으로 인한 방해를 받지 않는다”면서 “지필고사보다 응시료가 비싸지만 급수를 따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주므로 더 효율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HSK iBT 대행기관은 한국 독점권을 부여받은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 한 곳이고, 지필고사 대행기관은 HSK 한국 사무국과 공자아카데미 등 12개가 있다.

문의: 1666-9588. HSK iBT 정기시험 www.hskkorea.or.kr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