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광토건, 미국내 남광USA현지법인 설립 결의
남광토건은 2004년 8월 20일 이사회의 결의로 미국 LA의 부동산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현지 법인 “남광USA”(가칭)를 설립키로 결의 했다.
남광토건 이희헌 사장은 “미국의 부동산시장이 안정되어져 있고, 부동산 개발과 관련 수익성 및 투자가치가 충분이 예견되어 미국내 현지법인을 설립하게 되었고, 이 현지법인을 통하여 미국부동산시장진출의 전초기지로 삼아. 현재 검토중에 있는 사업추진과 각종 부동산개발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사장은 국내 부동산시장이 침체되어 있고 어려운 건설환경을 감안 한다면 수익원을 찾아 해외부동산시장의 적극적 진출은 기업의 건설사로서의 성장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남광토건은 “예전 1970,80년대 해외건설 10억불탑을 수상하는 등 전성기시절이 있었다”며 “중국 심양 부동산개발사업 진출에 이어 미국내 사업진출로 옛 남광토건의 해외사업의 명성을 되찾는 교두보로 삼을 것” 이라고 말했다.
남광토건은 지난 4월 중국 심양의 3500여세대의 부동산 개발사업을 추진키 위하여 현지법인 요녕삼방지산실업유한공사와 50대 50씩 투자하는 합자투자방식으로 70억원의 자본금을 투자하여 현지법인 심양삼리남광방산치업공사를 설립한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mkwan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