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자 줄여 재테크한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이용 급증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3-12-31 13:39
서울--(뉴스와이어)--내년이면 정년퇴직을 하는 K씨, 퇴직연금에, 재형저축 등 금융상품에 미리 가입하고 퇴직 이후를 준비했지만, 해마다 지출되는 대출이자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3년 전 새 아파트를 구입하면서 대출원금 3억 원에, 연4.8%로 받았는데 이자가 만만치 않다. 하지만 최근에 알게 된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덕에 연3.2%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해 연간 400만 원가량 줄일 수 있게 되어 새로운 목돈마련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들어 대출이자를 한 푼이라도 줄여보고자, 직접 은행과 보험사를 방문하기 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해보는 알뜰족이 늘고 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의 관계자는 “가계대출 중에서 주택담보대출이나 아파트담보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70%이상을 차지하고, 한번 받게 되면 2~5년정도 은행에 대출이자를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자칫 높은 대출금리로 받게 되면 대출이자에 허덕이다 재테크는 꿈도 꾸지 못하고, 하우스푸어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주택을 구입할 때 받는 주택구입자금대출(아파트매매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등)은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최저금리로 받게 되면, 이자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고 여유자금을 더 빨리 모아 대출원금상환도 할 수 있고, 새로운 목돈마련이 쉬워진다는 것이다. 그런 목돈은 재테크에 활용할 수도 있어 그만큼 은행별 담보대출금리비교는 대출 진행시에 반드시 필요한 절차가 되고 있다.

‘뱅크아파트’의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다”라며, “금리비교서비스는 이제 한발 더 나아가 대출금리만 비교해주는 것이 아니라, 전문상담원이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을 찾아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했던 한 이용자는 “예전부터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통한다고 하더라도, 은행마다도 금리가 틀리고, 같은 은행도 지점마다 금리우대를 천차만별로 해주다보니 위와 같은 금리현황을 소비자들이 웬만큼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고서는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는 쉽지 않은데, 금리비교사이트는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를 처음 구입하는 신혼부부같은 소비자들은 담보대출을 처음 접해보기 때문에, 자신들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은행도 은행이지만, 그 종류도 다양하여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부터, 주택금융공사U보금자리론, 아파트매매잔금, 분양잔금, 경락잔금, 전세자금·전세보증금대출 등 제대로 비교해보지 못하고 선택하게 되면, 자칫 생각보다 많은 이자를 몇 년 동안 지출해야 할지도 모르니 대출초보자들에게는 더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http://www.bankapt.com)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하거나, 간편상담신청접수, 또는 070-8785-8812를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 아파트담보, 빌라담보,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할 수 있다.

다율모기지 소개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bankapt.com
토탈뱅크: http://www.totalbank.co.kr
모기지메이트: http://www.mortgagemate.co.kr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