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재외공관,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지침서 발간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와 재외공관은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한 해 동안 현지에서 수집한 정보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다양한 주제의 지침서를 총 23권 발간하였다.

주요 주제는 △투자 진출(인도, 중국, 러시아, 루마니아, 태국, 동티모르 등), △주요 산업 현황(농업, 생명공학, 신재생에너지 등), △FTA 활용, △현지 법령(노무·환경·복지·세무 등), △사회적 책임활동(CSR) 등이다.

상기 책자들은 재외공관이 그간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정착을 지원하거나 현지 진출 우리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발간한 것인 바, 우리 기업들이 현지 사정을 이해하고 투자 유망분야를 발굴하는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재외공관을 통하여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정착을 지원하고, 해외 경제정보의 전파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외교부 소개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주미공사, 외교안보수석을 역임한 외교 전문가인 윤병세 장관이 2013년부터 외교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양자경제외교국
양자경제진흥과장
김요섭
02-2100-76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