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신제품 정밀 단상 전력 분석기 PA1000시리즈 발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4-01-02 10:24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테스트, 측정, 모니터링 장비 선두주자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오늘 PA1000 단상 전력 분석기 출시를 통해 정밀 전력 분석기 제품 군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특허 기술인 Spiral Shunt™ 디자인을 채택한 PA1000은 파워 서플라이, 가전제품, 기타 전기 제품을 설계 및 테스트하는 엔지니어들이 가능한 최단 시간 내에 정확하게 전력 계측을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컬러 그래픽 디스플레이, 원버튼 애플리케이션 모드, 직관적인 메뉴 시스템으로 몇 초 안에 계측기를 최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강력한 PWRVIEW PC 소프트웨어에는 IEC62301 대기 전력 인증에 대한 완벽한 적합성을 비롯한 포괄적인 보고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단상 전자제품용 파워 서플라이를 개발하는 엔지니어들은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선로 오염 저감에 대한 새로운 요구와 함께 에너지 소비량 절감에 대한 정부 규제 및 민간 요구 증가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여 GaN(질화 갈륨; Gallium Nitride) 및 SiC(탄화 규소; Silicon Carbide) 등의 새로운 반도체 기술이 부각됨에 따라, PA1000과 같은 새로운 테스트 및 측정 툴이 필요하게 되었다.

신제품 PA1000 단상 전력 분석기는 올해 초에 발표된 PA4000 시리즈 정밀 3상 전력 분석기와 함께 텍트로닉스 회로 분석용 오실로스코프 및 프로브를 보완하며 전력 전자 시스템의 종합적인 최적화 및 디버깅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전력 분석기 제품 군 관계자는 “전반적인 에너지 소비량 절감에 대한 소비자, 기업, 정부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제 전력은 전자 기술에서 가장 역동적인 분야 중 하나가 되었으며, 배터리 사용 시간 향상도 또 다른 핵심 요소이다”라면서, “텍트로닉스는 고객이 이러한 요구를 만족할 수 있도록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가치, 사용 편의성의 매력적인 조합을 갖춘 PA1000 및 PA4000 전력 분석기와 같은 정밀 계측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확도 및 가치

PA1000은 0.05%의 기본 정확도와 1MHz의 측정 대역폭으로 동급 최고의 전반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각 PA1000에는 정밀 저전류 측정용으로 최대 1A, 일반 전류 측정용으로 최대 20A의 두 가지 내장 전류 션트가 포함되어 있다. 1A 션트는 특히 대기 전력 테스트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까다로운 저전류 신호의 측정에서 분해능과 정확도를 유지하는 데 유용하다.

동급 계측기에서 보기 힘든 풀 컬러 그래픽 디스플레이로 설정 및 기타 작업을 손쉽고 직관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측정 결과, 전력 파형, 고조파 막대 그래프, 메뉴 등에 대한 원버튼 액세스도 지원된다. 대기 전류, 램프 밸러스트 테스트, 에너지 통합에 대한 애플리케이션별 테스트 모드를 통해 계측기 설정을 간편하게 최적화하여 시간을 절감하고 실수를 줄일 수 있다. PWRVIEW PC 소프트웨어는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의 원터치 테스트 자동화 기능으로 테스트를 한층 더 간소화해준다.

PA1000은 대부분의 다른 분석기에서 추가 비용이 소요되는 LAN, USB, GPIB 인터페이스, 고조파 분석 기능, PC 소프트웨어를 기본 제공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가치를 제공한다. 5년의 보증 기간과 텍트로닉스의 전세계 지원 및 서비스가 가치 제안에 추가된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텍트로닉스 대역폭 관련 블로그, 트위터 , 페이스북 및 한국텍트로닉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티돌이 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 및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 솔루션 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소개
엔지니어들은 67년 이상의 기간 동안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측정,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제품화 기간을 대폭 단축시켜 왔다. 텍트로닉스는 전자 설계, 제조 및 첨단 기술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테스트 장비를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있다. 텍트로닉스는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한다. www.tektronix.co.kr에서 최신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