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회봉사의원연맹(IPSS)사진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회의원들의 사회봉사 사진이 8월 18일, 19일 양일간 국회에서 전시된다. 김원기 국회의장을 비롯,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 문희상 열린우리당 의장의 사진도 나란히 전시되어 주목을 끈다.

이번 행사는 사회봉사 활동의 국제화를 위해 각국의 의회차원에서 사회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의원들의 교류 협력을 통해 국가 간 연대 강화를 목적으로 출범한 국제사회봉사의원연맹(IPSS, Inter-Parliamentarians for Social Service) 제2차 총회의 사전행사이다.

본 행사의 주관하고 있는 국제사회봉사의원연맹 제2차 총회 준비위원회 사무총장인 한나라당 공성진 의원(서울 강남 乙)은 “국제적 사회봉사활동의 필요성에 대한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의원들의 사회봉사 참여를 유도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본 사진전의 취지를 밝혔다.

국제사회봉사의원연맹 제2차 총회는 ‘사회봉사로 지구촌을 아름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39개국에서 106명의 관련인사가 참석하게 된다.

참가자 중에는 파키스탄, 캄보디아, 리투아니아 벨라루스, 말레이시아, 도미니카공화국의 국회의장도 포함되어 있으며, Tonny Hall 미국 FAO 대사도 참석한다.

이번 총회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며, 공동선언문 채택과 아울러 자원봉사 진흥 및 시민사회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 회의기간 중 각국 의원들은 한국해비타트에서 준비한 사랑의 집짓기 행사에도 동참하여 사회봉사를 직접 실천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국제사회봉사의원연맹은 대한민국 국회 주도로 지난 2003년 8월 서울에서 35개국 100여명의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발족했으며, 오는 2007년 제3차 총회 개최예정국으로 일본, 파키스탄 등이 거론되고 있다.

갈수록 사회봉사활동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체계적인 사회봉사 및 자원봉사를 위한 입법 지원이 전무했던 국제 사회에 체계적인 봉사활동 논의 채널 구성’이란 취지로 발족한 국제사회봉사의원연맹을 통해 앞으로 개별적 자원봉사활동의 전문성과 조직력 부족이라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gsj.or.kr

연락처

공성진의원실 02-788-24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