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2014년도 R&D 정부출연금 원포인트 코칭지원사업 계획 공고

뉴스 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2014-01-02 17: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원장 최노아)은 기업에서 목표한 개별 정책자금 프로젝트를 효과적인 코칭 및 밀착형 자문을 제공하여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5차 선택 맞춤형 정책자금 원포인트 코칭 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전문위원단 소속 이우복 선임전문위원은 “지금까지 스타기업 육성에 필요한 R&D활용 코칭사업을 연간단위 협약을 통해 지원해 오면서 다양한 R&D지원사업을 멘티기업들로 하여금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해왔었는데, 이번에 공고된 원포인트 코칭지원사업은 신청기업의 사정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R&D지원사업 하나를 타깃으로 정하여 반드시 R&D지원사업에 선정이 될때까지 코칭을 지원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R&D 지원사업을 이용해 본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의 대부분은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담보, 무이자, 무상환으로 지원되는 R&D지원자금이나 이와 관련한 정부지원제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시도조차 해보지도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우리 평가관리원에서는 종래의 연회원제 코칭 프로그램과는 별도로 프로젝트별로 타깃을 정하여 성과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맞춤형 원포인트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어려움 없이 정부지원금과 지원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강한 자신감과 포부를 밝혔다.

특히, 동 지원사업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 기존 R&D 지원과제에 탈락경험이 있는 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은 제5차 정책자금 원포인트 코칭지원사업과 함께 “제17차 중소기업 디자인 원스탑사업”도 함께 공고하였는데, 동 중소기업 디지안 지원사업을 통해 매출판로 확대를 위해 최대 2천만원까지 디자인비용을 지원해준다.

동 지원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http://policyfund.kr) 또는 정실미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의 공지사항에 있는 공고문에서 지원사업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572-8520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소개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은 정이 있고 실이 있고 아름다움이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다.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고의 로드맵을 기본으로 하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정책자금실무도우미: http://cafe.daum.net/policyfund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기획관리팀
김은순 대리
02-572-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