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경남미래교육재단에 성금 1000만 원 기탁

- 전력변환연구센터, KERI 대상 상금 지역인재육성기금 활용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4-01-03 14:09
창원--(뉴스와이어)--“KERI 대상 수상팀, 사회공헌도 대상감이네”

한국전기연구원 유동욱 전력변환연구센터장이 경남미래교육재단에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유동욱 센터장은 3일 오전 9시 경남도교육청을 방문, 경남미래교육재단 고영진 이사장에게 전력변환 연구개발 성과로 수상한 ‘2013년 KERI 대상’ 상금 1,000만원을 지역인재 육성기금으로 사용해 달라며 기탁했다.

유동욱 센터장은 “한국전기연구원 전력변환 연구원들이 수상한 상금을 지역인재 양성에 쓸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고영진 교육감은 “후학을 위해 연구 성과 시상금을 다른 곳도 아닌 경남미래교육재단 기금으로 출연해 주신데 대해 거듭 감사드린다.”며“경남 인재 조기 발굴 육성을 통해 으뜸 경남교육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동욱 센터장이 속한 부서는 지난해 말 열린 KERI 대상 선정발표회에서 커플드 인듀서(Coupled Inducer)를 적용한 MW급 커런트 밸런서(Current Balancer)를 개발한 공로로 ‘2013년 KERI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유 센터장팀은 대용량 전력변환장치 병렬운전시 전력 불균형을 개선하는 장치이자 핵심기술인 커런트 밸런서(Current Balancer)를 세계 최초로 적용한 ‘계통연계형 전력변환장치 출력 필터 설계·제작기술’ 및 ‘계통연계형 제어 알고리즘 기술’을 개발하고 이 기술을 ㈜맥스컴 등 4개 기업에 이전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전기연구원 소개
1976년 전기기기시험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된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경남 창원에 본원을, 경기도 의왕과 안산에 분원을 두고 있는 전기전문 출연연구기관이다. 4년 연속 기관평가 ‘우수 출연연구기관’, 2년 연속 혁신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과학기술 분야 대표 출연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력통신시스템, 발전소계측제어시스템, 초고압 차단기 및 개폐기, 전력변환장치, 고효율 고속전동기, 고온초전도 기기 및 케이블, 리튬2차전지, 전력용 반도체, 의료영상진단기기 등 전통적인 전기기술을 포함한 기초원천 기술에서 부터 반도체 및 영상의료기술에 이르는 첨단융합기술까지 다양한 연구개발 성과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오고 있다. 또한 전력기기에 대한 성능평가를 수행하는 시험인증 분야에서는 세계 3대 공인 전력기기 시험인증 기관으로서 국내 전력기기들의 수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팀장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