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한화갤러리아명품관과 ‘몸짱 맘짱 바른 먹거리 요리 교실’ 진행

2014-01-03 15:59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의 삼전 주민자치 방과 후 교실은 ㈜한화갤러리아명품관과 함께 ‘몸짱, 맘짱 바른 먹거리 요리 교실’ 수료식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2013년 1년 동안 매월 2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절기에 맞는 음식 이야기와 유해한 음식 첨가물, 푸드 마일리지, 우리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먹거리 이야기 등 먹거리 인식 개선과 바른 먹거리 선택에 대해서 배워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바른 먹거리 전문 한살림과 연계해 유기농 식재료, 전문적인 요리 실습을 비롯 유해 간식을 대체할 수 있는 바른 먹거리 간식을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한화 갤러리아 봉사단과 아동들은 편식 습관 및 먹거리에 대한 인식이 개선됐다.

평소 초등학교 앞에서 판매하는 유해한 색소 및 합성 화학물질이 들어간 불량 간식을 찾던 아동들은 본 프로그램 후 간식의 원재료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수입 과일 보다는 제철에 나는 국내산 과일을 즐겨먹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2014년에도 ㈜한화갤러리아명품관, 한살림과 연계하여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바른 먹거리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절기 전통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며 학교 앞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 음식 실태조사 및 대체 간식을 조사하여 식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