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세브코리아의 ‘테팔, 로벤타’,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 프로모션 부문 우수상 수상
- 테팔, ‘사랑하는 사람과의 여행’ 사연 받아 지원, 공감 콘텐츠로 소비자들과 감성적 접근
- 로벤타, 추구해 온 ‘디자인이 꿈꾸는 기술’, 다양한 SNS 채널들을 활용해 혁신적 홍보
테팔은 지난해 5월, ‘테팔 집밥 캠페인’ 확산을 위해 진행한 “테팔 그릴 & 매직핸즈 타고 떠나는 행복 집밥 여행 - 테팔, 어디가?” 이벤트로 관련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 이벤트는 테팔의 공식 마이크로사이트 해피테팔 (www.happytefal.co.kr) 및 모바일 웹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 행복한 집밥 여행이라는 주제 아래 소비자들의 실제 사연을 모아 현실감을 높이고, 일부 당첨자들을 선정해 사연이 담긴 집밥 여행을 직접 보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장기 불황으로 인해 마음이 팍팍해진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달하고자 당첨자들의 집밥 여행 영상을 제작해 다양한 SNS로 전파하는 것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가족간의 소소한 일상과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테팔이 보다 감성적인 접근방식으로 4만 여명의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낸 것을 비롯해, 지속해온 ‘테팔 집밥 캠페인’과의 연계성과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성 등을 높게 평가해 우수상을 수여하였다.
로벤타는 지난해 6월, ‘디자인이 꿈꾸는 기술, 생활가전부터 헤어케어까지 로벤타하자!’라는 기업 프로모션을 통해 관련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 행사는 화면 속 로벤타 제품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해당 기능을 확인할 수 있고, 그림자로 가려져 숨겨진 제품 영상을 선택하면 영상이 자동 플레이 되는 동시에 간단하게 이벤트에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로벤타가 ‘디자인이 꿈꾸는 기술’이라는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과 기술이 만나는 가상의 공간을 마련하여 로벤타의 우수성을 시각적으로 잘 알리고, 그 속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모션과 반응형 모션으로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하였다고 평했다. 또한, 청소기부터 헤어케어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영상을 통해 시청하게 함으로써 로벤타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SNS 채널들을 활용한 연계 프로모션 진행으로 로벤타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였다고 평가했다.
웹사이트: http://www.tef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