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제작자와 TV제조업체들, 새로운 돌비 비전(Dolby® Vision) 기술로 실물과 같은 밝기와 색상, 명암의 영상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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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lby Laboratories, Inc.
2014-01-07 09:15
라스베이거스,2014 년 국제 가전 전시회(CES)--(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돌비 래버러토리스 (뉴욕증시: DLB)는 컨텐츠 제작자와 TV제조업체들이 초고화질 UHD와 HD 동영상 신호를 OTT(Over-The-Top)/온라인 스트리밍과 방송, 게임 어플리케이션에서 실제와 같은 선명한 화질과 색상, 명암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 (Dolby® Vision)을 오늘 발표했다. 이번 주에 개막되는 2014년 국제 CES에서 돌비 비전(http://www.dolby.com/us/en/professional/technology/home-theater/dolby-vision.html#id=1)은 샤프와 TCL멀티미디어의 UHD와 HD TV를 통해 완벽해진 컨텐츠와 상향조정된 색상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 이들 두 회사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중앙 홀에서 제품을 전시한다: 샤프는 10916호 부스에서, TCL멀티미디어는 9825호 부스에서 전시한다. 돌비 비전 기술을 채용한 TV는 올해 하반기에 판매될 예정이다.

하오 이 (Hao E) TCL 본사 부사장 겸TCL멀티미디어 부문 최고경영자 (CEO)는 “돌비 비전은 화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서 더 높고 우수한 화소를 갖춘 4K UHD디스플레이에 활발히 채택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TV 프로그램과 영화는 실물의 색상과 밝기로 촬영하는 카메라 기술을 사용하여 촬영되지만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는 단계에서는 이들 영상의 색상과 밝기가 많이 감퇴된다. 이는 현행 TV와 영화의 색상 조정 표준이 과거 기술에 바탕을 두어 한계성이 있고 비디오를 전송, 재생하기 위해 그 컨텐츠 원본을 - 색상 영역과 밝기 및 명암을 크게 줄이는 방향으로 - 조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돌비 비전은 컨텐츠 개발팀이 이러한 한계성을 극복하여 색 영역과 밝기 및 명암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돌비 비전을 채용한 TV에서 영상이 충실히 재생될 수 있도록 했다.

돌비 비전은 컨텐츠 창작부터 배포와 재생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이미 할리우드의 A급 감독에서부터 주요 제작사의 임원과 전세계 TV 제조업체 및 TV방송사에 이르기 까지 업계 생태계의 주요 부문으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롤런드 블라이쿠 (Roland Vlaicu) 방송 이미징 담당 수석 이사는 “컨텐츠 제작가들은 확장된 색상팔레트와 명암이 추가되어 시청자들이 이전에는 알아 보지 못했던 상세한 부분까지도 볼 수 있게 된데 대해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편, TV 제조업체들은 화면 크기나 시청 거리에 상관없이 크게 향상된 동영상을 소비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전세계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OEM)업체들은 이번 CES에서 돌비 비전을 채용한 다양한 형태와 규격의 TV 시제품을 전시하면서 이 솔루션의 확장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영화와 TV 프로그램 관련 생태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X박스 비디오,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 넷플릭스, 부두 등이 돌비 비전 파트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존의 짐 프리먼 (Jim Freeman) 디지털 비디오 담당 부사장은 “돌비 비전은 훨씬 강렬하고 현실감 있는 동영상을 구현하는 데 있어 커다란 진일보로써 아마존 고객들에게 이 새로운 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하드웨어와 컨텐츠 그리고 스트리밍 기술을 잘 결합하려면 아직 할 일이 남아 있는데 이를 이룩하기 위해 돌비와 같은 우수한 파트너와 협력하게 되기를 기대한다. 우리는 힘을 합쳐 고객에게 최고의 고화질의 영화와 TV 시청경험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넷플릭스의 닐 헌트 (Neil Hunt) 최고제품 책임자는 “넷플릭스는 UHD/4K 부문 선도기업으로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단계에서 파트너들이 놀랄 만큼 색상이 풍부한 소비자용 제품을 창작하는 단계에 이르는 컨텐츠 제공 파이프라인 전반에 걸쳐 향상된 화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돌비 비전은 그 같은 감상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이크 시몬스 (Mike Seamons) X박스 비디오 담당 수석 이사는 “돌비 비전은 영상의 화질을 크게 향상시켜서 게임을 즐기고 HD 컨텐츠를 거실에서 재생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돌비 비전에 대하여
돌비 비전은 촬영한 본래의 동영상 신호의 다이나믹 레인지와 색 영역을 그대로 유지하고 재생함으로써 OTT온라인 스트리밍과 방송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UHD와 HD 동영상 신호의 정확도를 높여준다. 이 제품은 종전의 CRT기술의 제약에서 벗어나게 해주고, 컨텐츠 제작자와 TV 제조업체들이 TV를 통해 실물과 같은 밝기와 색상, 명암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 그 결과 색상이 더 풍부하고 현실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화면 크기나 시청 거리에 상관없이 이전에는 못 보고 지나칠 정도로 상세한 부분까지도 식별할 수 있게 한다.

돌비 래버러토리스에 대하여
돌비 래버러토리스 (뉴욕증시: DLB)는 모바일 기기와 극장, 가정에서 사용하는 엔터테인먼트와 통신 방식을 바꿔주는 오디오, 비디오 및 음성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돌비 제품의 시각과 음향 경험은 거의 50년 동안 더욱 생기 넘치고 선명하며 의미 있는 방향으로 발전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dolby.com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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