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자이언트 게코 MCU·마젤란 에코 스마트 스포츠 시계에 채택

- 마젤란, 최초의 스마트폰 호환형 스포츠 시계에 EFM32 자이언트 게코 선택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4-01-07 11:2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성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 지사장 김인규)는 오늘, 혁신적인 GPS 기기 선도업체인 마젤란이 에코(Echo) 스마트 스포츠 시계에 적용된 에너지 친화적인 프로세싱 플랫폼으로 실리콘랩스의 EFM32™ 자이언트 게코(Giant Gecko) 마이크로컨트롤러 (MCU)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마젤란의 에코 시계는 2014년도 CES 디자인 혁신 및 엔지니어링 어워드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최초의 “오픈형” 스마트 스포츠 시계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손목에서 보고 제어할 수 있는 앱을 추가할 수 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웨어러블과 앱세서리 신흥 시장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마젤란 에코 시계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대표한다. 이 제품의 디스플레이와 워치 페이스는 맞춤화가 가능하여, 달리기, 자전거 타기, 하이킹에서부터 골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포츠 및 피트니스 활동을 반영하면서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과 스포츠 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다.

다른 스마트시계와 달리, 에코 시계는 스마트폰에 내장된 GPS를 이용하며 블루투스 스마트를 통하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직접 통신할 수 있다. 현대적 감각의 설계는 경쟁사 디바이스 대비 매우 뛰어난 장시간 배터리 수명의 특징을 갖춘 경량의 스포츠 시계를 탄생시켰다.

32비트 자이언트 게코 MCU는 ARM® Cortex®-M3 코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스포츠 시계에서 필요한 에너지 효율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에코 시계는 한 개의 CR2032 코인 셀 배터리로 최대 11개월까지 동작할 수 있다.

마젤란 에코 설계 팀은 자이언트 게코 MCU의 5개 에너지 모드를 최적화하고 MCU의 저에너지 센서 인터페이스(LESENSE)와 PRS(peripheral reflex system)를 활용함으로써 최저 에너지 목표를 달성했다. 이러한 특징들을 통해 에너지 친화적이고 자율적 동작을 실현하는 페리페럴은 CPU가 개입하지 않고도 타이밍과 센서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마젤란의 피트니스 및 웨어러블 제품의 클라크 베버(Clark Weber) 수석 이사는 “우리는 스포츠 팬과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트레이닝 앱과 엔터테인먼트 앱에 직접 접속하면서, 항상 동작하면서도 재충전할 필요 없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에코 시계를 설계하게 되었다”면서 “정교화된 다양한 기능들은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우리는32비트 저에너지 플랫폼으로 EFM32 자이언트 게코를 비롯해 심플리시티 스튜디오(Simplicity Studio) 디자인 툴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최종 사용자의 경험이나 미래의 가능한 기능성을 놓치지 않으면서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EFM32 게코 MCU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사용하기 쉬운 그래픽 개발 환경이다.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원클릭으로 모든 문서, 툴, 소프트웨어 및 필요한 소스 코드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의 핵심 요소는 저에너지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개발자 친화적인 디버깅 툴인 에너지어웨어 프로파일러(energyAware Profiler)와 I/O핀 충돌의 디버그 작업을 쉽게 해 주는 툴인 에너지어웨어 디자이너(energyAware Designer)를 포함한다.

실리콘랩스의 가이어 푀레 (Geir Førre) 수석 부사장 겸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마젤란 에코 스마트 스포츠 시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 효율적인 배터리 구동식 웨어러블 제품의 대표적인 사례로서, 우리의 에너지 친화적인 EFM32 Gecko MCU가 매우 잘 맞는다”면서 “우리는 수상하게 된 에코 스포츠 시계에 지속적인 스마트폰과의 호환성을 비롯해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오픈형 플랫폼 접근 방식과 같은 수많은 새로운 혁신 기능을 도입한 마젤란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마젤란 소개
MiTAC Digital Corporation은 산타 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휴대형 GPS 내비게이션 기기의 마젤란(www.magellangps.com) 브랜드의 제조업체로, MiTAC International Corporation의 완전소유 자회사이다. 마젤란은 1986년 이후 혁신적인 GPS 내비게이션 기기의 업계 선도업체로 자동차, RV, 상업용, 아웃도어, 피트니스, 모바일을 포함해 다양한 카달로그를 통해 수상 경력의 제품들을 전세계에 출시하고 있다. 마젤란은 혁신 정신을 이어가면서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기술, 웨어러블, OEM, B2B 솔루션을 개발하여 오늘날의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실리콘랩스 소개
실리콘랩스 (Silicon Labs)는 고성능, 아날로그집약적, 혼합신호 IC 혁신 분야 업계 선도 기업이다. 혼합신호 설계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엔지니어링 팀이 개발하는 실리콘랩스의 특허 받은 다양한 반도체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에게 성능, 크기 및 전력 소모 부분에 있어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 www.silabs.com 참조.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실리콘랩스
홍보대행사 페리엔
김진희 팀장
02-565-6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