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전략적 자산 인수 통해 생명과학 부문 확대

- GE, 급성장하는 생명과학분야 확대 계획, 특히 아시아, 미주 및 유럽에서 응용생물학 제조 분야 확대

- GE, 세포배양 배지와 혈청, 유전자 조절 및 자성입자 사업 등 인수

- 혁신적인 신규약품 연구 및 제조기술 개발 지원

뉴스 제공
GE Healthcare 나스닥 GEHC
2014-01-07 12:55
챌폰트 세인트 자일스, 영국 --(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E (뉴욕증권거래소:GE)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Thermo Fisher Scientific, 뉴욕증권거래소:TMO)는 오늘 GE 헬스케어 (GE Healthcare)가 써모 피셔의 하이클론 (HyClone™) 세포배양 배지 및 혈청, 유전자 조절, 자성입자 사업을 약 10억 6,000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인수를 통하여 GE는 성장세에 있는 본사의 생명과학 사업에 있어 혁신적인 신약, 백신, 진단 개발 및 제조기술을 확대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인수 사업의 보완적인 제품 제공 및 강력한 전략적 조화를 통해 GE 헬스케어는 세포생물학 연구, 세포 치료 및 혁신적인 생물학적 제재와 백신 제조를 위한 획기적인 ‘엔드 투 엔드 (end-to-end)’ 기술 개발을 확대 및 가속화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인수는 강력한 최고의 성장 및 마진 확대를 가져올 수 있는 하이테크 혁신 사업에 투자하고자 하는 GE의 전략과 일치한다. GE의 해당사업 인수는 규제 승인 대상으로 2014년 전반기 내에 완료될 전망이다.

GE 헬스케어가 한세기 동안 주도해 온 의학진단기술 분야의 리더십에는 40억 규모의 생명과학 사업이 포함되는데 급성장하는 진단, 연구, 바이오제약 분야 등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E 헬스케어 사장 및 CEO인 존 디닌 (John Dineen)은 “생명과학은 진단학의 개선과 더욱 새롭고 안전한 의약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로 인해 우리의 가장 강력하고 급성장하는 사업분야 중 하나이다. GE의 공학적 전문성과 생명과학 분야의 우리의 역량을 결합시키는 것으로 우리는 이미 업계, 연구, 환자에게 커다란 이익을 가져다 주고 있다. 이번 인수는 훌륭한 사업을 더욱 훌륭하게 만들 것이며 더욱 많은 사람에게 더욱 낮은 가격으로 더욱 좋은 헬스케어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비전 실현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세포배양은 암이나 류마티스성 관절염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약과 새로운 세대의 백신을 제조하는 데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명성이 높은 써모 피셔의 하이클론 (HyClone™) 세포배양 배지 및 혈청 제품은 GE 헬스케어의 기존 세포배양연구 및 바이오제약 기술을 상당히 보완해주어 GE가 고객에게 상당히 폭넓은 분야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GE 헬스케어는 또한 GE의 신약개발 연구 기술을 강력하게 보완해 줄 써모 피셔의 유전자 조절 기술과 GE의 단백질 분석 및 의학진단 기술을 확장해 줄 혁신적인 세라-맥 (Sera-Mag™) 자성입자 제품 라인도 함께 인수할 예정이다.

키에란 머피 (Kieran Murphy) GE 헬스케어 생명과학부문 사장 및 CEO는 “우리는 하이클론 세포 배양 및 다른 사업들이 GE 그룹에 합류하기를 고대하고 있다. 이들 사업분야는 우리의 집중관심분야에 잘 들어맞을 뿐 아니라 흥미로운 신기술과 제조역량신장, 사업 성장을 지원할 능력 있는 전문가 집단까지 갖출 수 있게 해 준다”고 밝혔다.

머피는 이어서 “우리에게 신약 개발 및 바이오의학 연구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공해 준다는 것 이외에도 이번 인수는 바이오제약 분야에 있어 우리 고객에게 중대한 진일보이다. 고객들은 제품 생산을 개선하고 시장에 내놓는 시간을 감소시켜줄 확대된 범위의 ‘스타트 투 피니시 (start-to-finish)’ 기술을 이용하여 즉각적으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우리의 생산 시설을 세 개 대륙으로 확대시킴으로써 바이오제약업계에는 생산과정의 필수 부분인 헤포 배양 배지 및 혈청 공급 안보에 있어 더욱 공고한 신뢰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 개의 해당 인수사업은 2013년 약 2,500만 달러의 총 연매출을 기록했다.

GE 헬스케어 소개
GE 헬스케어 (GE Healthcare)는 접근성 증가, 품질 개선, 합리적인 가격의 헬스케어에 대한 세계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변형의학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GE (뉴욕증권거래소: GE)는 중요한 사안들을 위해 애쓰며 훌륭한 직원과 기술로 어려운 도전을 감행한다. 의학조영기술, 소프트웨어와 IT, 환자 모니터링 및 진단에서부터 신약개발, 바이오제약기술, 성능개량 솔루션까지 GE 헬스케어는 의료인이 환자에게 양질의 헬스케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E 헬스케어에 대한 상세정보는 웹사이트 www.gehealthcar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healthcare.com

연락처

GE 헬스케어
윌 스피어스 (Will Spiers), 국제홍보단장
+44 1494 545 278
M +44 7971 276757
E william.spiers@ge.com

GE 헬스케어 생명과학
발 존스 박사 (Dr. Val Jones), 국제미디어홍보이사
+44 7917 175 192
E val.jones@ge.com
@GEHealthc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