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학생해외봉사단, 캄보디아 씨엠립지역에서 동계봉사활동

- 2주간 다양한 활동-교류 확산 기반 넓혀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1-07 13:34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제2기 학생해외봉사단이 지난 5일 9박 11일간의 해외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했다.

노근욱(해양공학과 2학년) 등 봉사단원 23명은 지난해 12월 26일부터 9박 11일간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씨엠립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단원은 시엠립 지역 따스나에 및 쿰코치바잉 초등학교에서 배구코트장 설치공사, 화단조성 등 노력봉사와 함께 교육 및 의료봉사를 하고 제기차기, 널뛰기, 투호, 태권도. 풍물 문화공연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펼쳤으며, 씨엠립 지역 천주교 탁아소도 방문해 목욕 및 청소 봉사활동 등을 하였다.

또한 봉사단은 시엠립 지역 싸우스-이스트 아시아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에게 태권도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캄보디아 전통춤도 배우는 문화교류시간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봉사단을 인솔한 학생지원과 한현수 팀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나눔의 소중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되었지만, 캄보디아 대학교를 방문해 그 곳 학생들과 양국 문화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며 국제적 안목을 지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