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키움 ‘초등학교 입학 준비 30일 만에 끝내기’ 화제
- 초등학교 입학 불안증을 해소하려면?
황금돼지해에 태어난 아이는 재물운을 타고난다는 속설 때문에 2007년 당시 출산 붐이 일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7년 출생아 수는 49만 3천189명으로 2006년(44만 8천153명)보다 4만 5천 명(10%)가량 늘었다.
초등학교 입학생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일반적으로 고학년부터 시작되는 입시 경쟁이 초등학교 1학년부터 시작되고 엄마들 사이에서는 긴장감이 조성되고 있다. 처음 학교에 들어가 <입학 불안증>을 극복하지 못해 교과 학습 및 학교생활의 부적응을 초래한다면 이는 수많은 아이들과 경쟁 체재에서 자칫 뒤쳐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초등학교 입학 불안증에 대해 여러 가지 대안들이 제시되고 있으나, 실제 효과를 단언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3월 3일 첫 등교를 앞두고 <입학 불안증>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속출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도서출판 키움이 펴낸 ‘초등학교 입학 준비 30일 만에 끝내기’가 예비 초등학생을 둔 엄마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 준비 30일 만에 끝내기’ 시리즈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현직 교장 선생님이 집필하고 아동 심리전문가가 감수한 초등학교 본격 입학 준비 프로그램이다. 국어, 수학, 생활, 가치 총 4가지로 이루어진 이 시리즈는 하루 15분 한 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어>편은 교과 과정에 있는 자음과 모음, 낱말, 의성어와 의태어 등의 기초 어휘력은 물론, 국어 시간에 하는 자기소개, 받아쓰기, 그림일기 쓰기, 내 생각을 말하기 등을 다루어 어린이가 자신 있게 수업에 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학>편은 초등학교 1학년 수학의 학습 목표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수학적 상황을 이야기로 읽고 문제로 개념을 익혔는지 확인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학년이 높아져 더 복잡한 수식을 접하게 되더라도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개념을 알려 준다.
<생활>편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50개를 쏙쏙 뽑아 시원하게 답변했다. 학기 초, 아이들은 ‘선생님은 무서울까?’, ‘수업 시간에 오줌이 마려우면 어쩌지?’ 등 여러 걱정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아이들의 걱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선생님의 상세하고 현명한 답변으로 아이들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결해 보자.
<가치>편에서는 사람 사이에서 마땅히 지켜야 할 30가지 가치 덕목을 다룬다. 감사, 겸손, 배려, 사랑, 약속 등 눈에 보이지 않아 이해하기 어려운 가치를 재미있는 예화를 통해 들려주며 어린이의 인성과 사회성을 길러준다. 또한, 아이들이 올바른 가치 기준을 토대로 생활 속에서 옳고 그름을 잘 분별하여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등학교 입학 준비 30일 만에 끝내기’ 시리즈는 초등학교 학습을 위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학습 능력 함양은 물론이고, 입학 불안증 해소에 대한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연락처
도서출판 키움
편집부
최미란 사원
02-887-32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