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 금나래도서관, ‘우수 구립도서관’으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금천구립 금나래도서관이 서울시장으로 부터 표창을 받았다.

서울시에서는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도서관을 발굴하고자 우수 구립도서관 시장표창 계획을 세웠다. 이에 금나래도서관이 ‘책 읽는 서울’ 구현을 위한 도서관 및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영광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금나래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독서생활 습관 및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쳤으며 “휴관없는 도서관” 및 “주말운영시간 연장사업(22시까지)” 등을 통하여 지역 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였다.

지역주민의 지식, 정보욕구 충족을 위하여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균형있고 신속하게 구입함을 물론 희망도서 및 추천도서 구입으로 이용자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금나래 도서관은 개관 시 6천여권의 장서롤 시작하여 2014년 현재3만 7천여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는 도서관이 되었다.

주민의 도서관 이용관련 공간 부족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2011년에는 도서관 증축공사를 실시하였으며, 연령별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여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어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였고 서울문화재단에서 추진했던 책 읽는 사업 “한 도서관 한 책 읽기”에서 2010년, 2011년 서울시 최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앞으로도 금천구시설관리공단과 금천구립 금나래도서관은 지역의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함으로써 구민생활의 편익과 복지 증진, 자치구정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금천구청이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지방공기업이다. 현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과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불법 주·정차와 부정주차 견인 및 보관, 도서관 및 청소년독서실 운영, 잔디축구장·청소년수련관·문화체육센터 등 문화체육시설 운영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상의 서비스 제공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민지혜
02-809-0061~7
070-4633-3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