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슨 모빌, 싱가포르 화학공장 대폭 확장

- 새로운 시설로 성장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장 수요 대응 태세 갖춰

- 이 지역 수요가 전세계 화학제품 수요의 3분의 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 싱가포르에 있는 시설은 이제 엑슨 모빌 전체 화학제품 생산 용량의 4분의1을 차지

뉴스 제공
Exxon Mobil Corporation
2014-01-09 09:3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엑슨 모빌이 오늘 싱가포르에서 화학제품 생산시설 확장 준공식을 개최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장에 대한 장기적 공급체제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엑슨 모빌 (NYSE: XOM)의 렉스 틸러슨 (Rex W. Tillerson) 회장 겸 최고경영자 (CEO)는 준공식에서 “세계인들이 보다 수준 높은 생활을 추구하고 더 많은 주택과 화학 제품으로 외피를 만든 상품을 구입함에 따라 화학제품에 대한 수요가 국민총생산 (GDP)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화학 제품에 대한 이 같은 수요 증가의 3분의2는 이곳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엑슨 모빌의 싱가포르 화학 공장은 - 중국에서 인도 아(亞)대륙과 여타 지역에 이르는 - 이처럼 성장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확장된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확장된 엑슨 모빌의 화학공장 규모는 싱가포르 내 완제품 생산량의 두 배에 이르는 것으로 이는 회사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화학공장 확장이다.

싱가포르에 있는 엑슨 모빌의 화학제품 생산시설은 이 회사의 전세계 화학제품 생산 용량의 약 4분의1에 해당하는 것으로 40종 이상의 새로운 고유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회사 시설 중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고 신축성 있는 시설로 설계되었다. 예를 들면, 새로 설치된 증기 분해기는 등용 가스에서 원유에 이른 유례없이 광범위한 공급원료를 처리하여 훨씬 더 다양한 고급 및 일반 석유화학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틸러슨 회장은 싱가포르 생산 시설의 기초는 수십 년 전에 구축되었고 회사와 싱가포르 국민 및 정부의 관계 진전에 따라 강화되어 왔다고 밝혔다. 그는 “이 나라 정부 지도자들은 현명하게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여 국제 투자와 팀워크, 그리고 첨단 기술의 발전을 촉진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경제개발청의 레오 입 (Leo Yip) 회장은 “엑슨 모빌의 싱가포르 화학공장 확장은 싱가포르의 아시아 에너지 및 화학제품 허브로서의 주도적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이다. 단일 생산시설 투자로는 싱가포르 역사상 최대 규모인 이번 투자 사업은 싱가포르의 복합적인 메가 규모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유치와 시행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엑슨 모빌의 화학 공장 확장은 싱가포르 국민에게 의미 있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뿐 아니라 더 가치가 높은 후속 화학 제품 시설을 통해 싱가포르의 화학 산업을 확대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JTC의 펑청분 (Png Cheong Boon) CEO는 “엑슨 모빌의 확장된 화학공장은 주롱 (Jurong) 섬의 우수한 인프라와 엑슨 모빌과의 튼튼한 협력관계를 입증해주고 있다. 우리는 산업계와 협력하여 주롱 섬이 이 지역의 주요 에너지 및 화학 허브가 되도록 계속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틸러슨 회장은 또 싱가포르의 지도층은 개방적이고 투명한 자유 무역을 증진하여 재능과 상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 교류를 통한 발전을 이룩했다고 말했다.

엑슨 모빌은 싱가포르에서 120년 동안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투자 규모가 가장 큰 외국 기업 중 하나이다. 이 회사는 싱가포르에 있는 정유 및 화학제품 생산 시설을 통해 2,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엑슨 모빌의 360MW 열병합 발전소는 산업 공단의 증기와 전력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이들의 운영경비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

유의 사항
미래의 계획, 예상, 행사 또는 조건과 관련된 내용은 전향적 서술이다. 프로젝트 계획, 역량, 파급 영향, 수요 성장 및 이들 요인을 혼합한 사항을 포함한 실제 결과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로 인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즉, 석유, 가스 또는 석유화학 제품 가격이나, 기타 시장 또는 경기 침체의 범위와 기간을 포함하여 석유, 가스 및 석유화학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여건의 변동; 세금 및 환경 규제를 포함한 법규 또는 정부 규정의 변동; 상업 협상의 결과; 기술 또는 운영 여건의 변동; 회사 홈페이지의 “투자자”섹션에서 “미래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제하의 설명문과 엑슨 모빌의 2012년도 ‘10-K 서식’의 제1A항에 기술된 기타 요인 등이다. 회사는 향후 이러한 서술 내용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갖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사용한 “프로젝트”라는 용어의 의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규정 13q-1항에서 정부 지급 보고를 지칭하는 것과 반드시 같은 뜻은 아니다.

엑슨 모빌 소개
엑슨 모빌은 상장된 최대 국제 석유 및 가스 회사로서 기술과 혁신을 통해 증가추세에 있는 세계 에너지 수요 충족에 기여하고 있다. 엑슨 모빌은 자원 확보량에 있어 업계를 주도하고 있으며,최대 정유 및 석유 제품 공급 업체이고, 화학 부문은 세계 최대 규모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exxonmobil.com 사이트나 트위터 www.twitter.com/exxonmobil에서 볼 수 있다.

싱가포르 소재 엑슨 모빌 지사 소개
엑슨 모빌은 싱가포르에 있는 최대 외국 제조 투자업체 중 하나이다. 싱가포르에 있는 계열사인 엑슨 모빌 아시아 퍼시픽 (ExxonMobil Asia Pacific Pte Ltd) (EMAPPL)은 주롱 섬에 있는 정유공장과 세계적 규모의 석유화학 공장을 포함한 여러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EMAPPL은 싱가포르에서 에쏘 (Esso) 브랜드로 최대 규모의 주유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취사용 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EMAPPL은 또 산업, 항공 및 선박 용 연료와 윤활유를 공급하고 있다. 엑슨 모빌은 경제성장과 사회적 발전 및 환경보호 간의 균형을 이루면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에 따라 엑슨 모빌과 EMAPPL은 싱가포르에서 예술, 교육, 지역사회 및 환경 분야를 지원하는 여러 가지 사업에 기여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exxonmobil.com.sg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xxonmobil.com

연락처

연락처
엑슨 모빌 아시아 퍼시픽 (싱가포르)
카렌 웡, (+65) 6885-8275, (+65) 9652-7198

본사 미디어 라인 (미국)
(+1) 972-444-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