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홍 농식품부 차관, 설 명절 맞아 구리 도매시장 현장방문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4-01-09 16:56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 차관은 1월 10일(금) 구리시 소재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하여 물가동향을 점검하고 유통구조개선대책 등에 대한 의견수렴과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여인홍 차관은 도매시장을 방문하는 자리에서 올해는 지난해 풍작의 영향으로 농산물 가격이 전반적으로 낮게 형성되고 있다고 밝히고, 과실의 경우 굵은 과일이 적으므로 중소과일 소비촉진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도매시장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종전의 공정성·투명성 중심에서 한걸음 나아가 효율성을 높이는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정가·수의매매 확산을 위한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을 지낸 이동필 장관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홍보담당관
박용열
044-201-1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