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임직원, 12일 북극곰 수영축제 참가

- 부산 해운대서 절기전약 현장 캠페인 진행

- 공익캠페인으로 새해 힘찬 출발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4-01-09 17:24
창원--(뉴스와이어)--한국전기연구원(www.keri.re.kr) 임직원들이 새해를 맞은 기념으로 한겨울 바다속으로 과감히 뛰어드는 ‘북극곰수영축제’에 참가희망찬 새해 다짐을 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은 수영동호회를 중심으로 임직원 20여명이 12일 오전 9시부터 부산 해운대에서 열린 ‘제27회 북극곰수영축제’에 참가하며 한겨울 바다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 참가자들은 행사현장에서 전기절약과 환경보호가 북극곰을 살리는 길임을 강조는 현수막과 깃발을 내걸고, 겨울철 전기절약 노하우 등이 담긴 리플렛을 다른 참가자들과 참관객들에게 배포하는 등 전기절약 및 환경보호를 위한 공익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KERI 정태용 경영지원부장은 “신년초 직원들과 함께 공익캠페인으로 활기차게 시작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 겨울 한파에도 굴하지 않는 북극곰수영축제에서의 기운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전기전문 국책연구기관의 구성원으로서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극곰 수영축제는 지난 1888년 서울올림픽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 27회를 맞이한다. 지난 2011년에는 영국 BBC가 선정한 ‘세계 10대 이색 겨울스포츠’로 뽑히기도 했다.

한국전기연구원 소개
1976년 전기기기시험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된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경남 창원에 본원을, 경기도 의왕과 안산에 분원을 두고 있는 전기전문 출연연구기관이다. 4년 연속 기관평가 ‘우수 출연연구기관’, 2년 연속 혁신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과학기술 분야 대표 출연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력통신시스템, 발전소계측제어시스템, 초고압 차단기 및 개폐기, 전력변환장치, 고효율 고속전동기, 고온초전도 기기 및 케이블, 리튬2차전지, 전력용 반도체, 의료영상진단기기 등 전통적인 전기기술을 포함한 기초원천 기술에서 부터 반도체 및 영상의료기술에 이르는 첨단융합기술까지 다양한 연구개발 성과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오고 있다. 또한 전력기기에 대한 성능평가를 수행하는 시험인증 분야에서는 세계 3대 공인 전력기기 시험인증 기관으로서 국내 전력기기들의 수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팀장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