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상수도본부 ‘반응형 웹’ 홈페이지 개편

뉴스 제공
대전광역시청
2014-01-10 11:06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www.waterworks.daejeon.kr, 본부장 김영호)는 홈페이지를 스마트시대에 맞게 시민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온라인 소통을 강화할 목적으로 상수도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최신 정보트렌드인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해상도와 화면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자동 변환되기 때문에 상수도온라인민원, 요금정보, 수질정보, 단수안내 등 다양한 상수도 주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사이버 침해 대응을 위해 홈페이지 개발시 보안 부분에 취약함이 있을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여 개발하는 프로그램(시큐어코딩, Secure Coding)을 적용하였으며, 이메일 고지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한 고지내역 전달서비스를 위해 고객번호 인증 등 보안기능을 한층 강화하였다.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개방·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정부 3.0 시대 및 모바일 이용자 증가에 따른 최신 트렌드에 맞춰 홈페이지에 접근의 편리성을 도모했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과의 열린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소개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마케팅과
임은정
042-715-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