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상호 소방방재청장, 공상 소방관 위문

뉴스 제공
소방방재청
2014-01-13 06:00
서울--(뉴스와이어)--남상호 소방방재청장은 1월 10일, 현장 출동 훈련 중 부상을 입은 경남 함양소방서 신영재 소방공무원(32세,지방소방교)을 격려 방문했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혜민병원에 입원 중인 신영재 소방공무원은 ‘13년 12월 4일 신속한 화재 출동을 위한 물탱크 차량의 현장출동 훈련 중 차량사고로 인해 흉추골절 등의 부상을 입고 치료 중이다.

병실을 찾아 신영재 소방공무원의 쾌유를 기원한 남 청장은 “평소에도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 대비 태세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노력하는 일선 소방공무원들 덕분에 국민이 소방에 대해 무한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며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 하고 있는 현장의 모든 소방공무원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영재 소방공무원에게 격려금은 전달한 남 청장은, 공상 소방공무원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소방공무원법’ 개정을 추진 중에 있다.

소방방재청 소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소방서 간부 출신으로 소방재청 설립 총괄팀장을 맡은 남상호 대전대 소방방재학과 교수가 2013년부터 소방방재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과
남승현
02-2100-5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