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금융소비자 정보지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호 발간

-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필수 금융정보를 알기쉽게 사례와 함께 구성

- 시의적절한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 분기마다 발간

뉴스 제공
신한은행
2014-01-12 08:00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금융소비자의 알 권리 실현을 위한 금융정보지인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13일(월) 밝혔다.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호에는 ▲신종 전자금융사기 유형과 피해 예방법 ▲저금리 시대에 올바른 투자상품 선택을 위한 가이드 ▲소비자 신용 관리 방법 ▲은행 거래 시 필요한 금융정보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세제 가이드 등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소비자 입장에 알기 쉽도록 사례와 함께 수록되었다.

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주요 이슈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매 분기 단위로 발간 예정이며 신한은행 홈페이지와 영업점 객장에서 만날 수 있다.

신한은행은 2013년 7월 소비자보호 강화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해 기존 소비자보호센터에서 소비자보호본부로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소비자보호 종합대책 추진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제도 및 시스템을 개선해왔으며, 최근 3년간 반복적으로 발생한 민원 등을 분석해 근본적인 민원 해소를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 중에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창립 이래 ‘고객만족경영’을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삼아 고객중심 경영을 전개해왔다”며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발간과 함께 앞으로도 선도적인 소비자보호 정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소비자보호에 있어서도 최고의 은행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