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트레이드, KOTRA 글로벌창업대전 ‘제1회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 시상식 개최

- 글로벌 성장 및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 개최로 대중에게 관심 확산

뉴스 제공
오픈트레이드
2014-01-13 05:00
서울--(뉴스와이어)--오프트레이드(대표 고용기, www.opwntrade.co.kr)는 지난 11일 2014글로벌취업창업대전 ‘나도주주다’ 부스에서 제1회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의투자대회 투자유치 1위를 차지한 스타트업기업 티레모(대표 주광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금번 모의크라우드펀딩대회는 국내외 최초로 벤처창업의 활성화 방안으로 시행되었으며, 2014년 1월 6일부터 1월 11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되었다. 진행 기간 동안 국내 스타트업기업 42개 업체와 2,339명의 투자자가 참여해 총 36억원의 모의투자금액이 모집되었다.

1위에서 5위 수상 스타트업기업에는 오픈트레이드에서 자금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4 KOTRA 글로벌창업취업대전 행사 기간 동안 1,300여명의 투자자가 참여하여 총 20억원의 투자자금이 유치되는 등 일반 대중에게도 모의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오픈트레이드 고용기 대표는 “이번 모의펀딩대회를 통해 많은 투자자와 대중의 참여가 있어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모의펀딩후에도 스타트업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자와 연계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창조경제의 핵심인 창업환경 조성, 융합과 협력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 오픈트레이드는 펀딩 종료 후 에도 투자자와 관계형성 및 지속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 지원 등 향후 사업 초기에 필요한 자금을 개인 및 엔젤투자자로부터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픈트레이드 소개
오픈트레이드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 엔젤투자와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펀딩포털이다.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간에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투자유치가 달성되는 플랫폼을 제공’ 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되었다. 오픈트레이드의 ‘온라인 소통형 크라우드 펀딩 폴래폼을’통해 스타트업기업과 투자자간 신뢰를 쌓아가며, 유망한 창업기업이 다수의 엔젤투자자로부터 지분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타임라인’ 형식의 기업공시, 멘토링, 그룹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간 협업, 투자자와의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otrade.co

연락처

오픈트레이드
마케팅담당
김미영 과장
02-3452-2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