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중소기업청,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4-01-13 13:08
서울--(뉴스와이어)--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13일 오전 정부대전청사 중소기업청에서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컨텐츠 구축 및 홍보 ▲1인 창조기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지원 ▲중소기업 정책포털 ‘기업마당’홍보 협력등 전통시장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네이버와 중소기업청은 전통시장의 유래, 역사, 발달과정, 대표 특산물, 옛날 시장의 사진 등을 일목요연하게 구성하는 시장백과사전 구축을 시작으로, 전국 전통시장에 대한 네이버 콘텐츠들을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네이버는 창조경제 중소기업을 위한 ‘창조기업관’을 지식쇼핑 내에 별도로 운영하고 마케팅을 지원하는 한편,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정책포털인 ‘기업마당’등 중소기업청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정책의 홍보에도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민관공동 ‘중소기업 R&D펀드’ 출연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전통시장과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를 이끌어가는 경제주체인 것을 확인하는 동시에 네이버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상생협력을 진행하며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이사는 “우리 경제를 이끌어가는 전통시장과 중소기업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보다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하길 바라며, 중소기업청과 협력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네이버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상생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 한정화 청장은 “선두IT기업인 네이버와 협약이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김정우
031-784-1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