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8대 공직협 회장, 강오형 씨 당선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1-13 15:00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제8대 공무원직장협의회장 및 제7대 공무원 노조지부장에 강오형 씨(49,정보전산원)가 당선되었다.

유권자 164명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10일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1층 황룡문화홀에서 실시된 선거에서 강오형 당선자는 53.7%에 해당하는 88표를 얻어 76표를 얻은 문완식씨(해양과학대학)를 제치고 제 8대 공무원직장협의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이번 선거에서 강오형 씨는 기성회비 정상화 추진, 소통하는 운영위원회 구성, 사회봉사활동 확대, 학내 주체 간 협력 강화 추진, 당직 및 당직실 환경 개선, 동호회 활성화, 테마연수 운영 방법 개선, 공직협 사무실 본부 이전 추진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강오형 씨는 “잘해보라는 믿음으로 주신 한표 한표 속에 담긴 뜻을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대학이 처한 어려운 상황은 남의 일이 아닌 구성원 모두의 일로,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 해주겠지 하는 막연함을 버리고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만 서로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학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오형 씨는 군산대학교 전자계산학과 졸업 후 군산대학교 대학원 정보통신공학과와 컴퓨터과학과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군산대학교 정보전산원에 재직 중이다. 군산대학교 공무원직장협의회 정보통신부장, 군산대학교공무원직장협의회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다. 오는 3월 1일부터 2016년 2월 28일까지 2년간 공직협회장직을 맡아 직원 권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