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자, 최대한 아끼는 방법 소개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4-01-13 16:40
서울--(뉴스와이어)--지금 고금리의 담보대출을 이용 중이라면 한번쯤 금리를 낮추려는 노력을 해보았을 것이다. 주거래 은행도 가보고, 주변사람들 자문도 해봤을 테지만, 최대효과는 따로 있다.

# 송파구에 살고 있는 P씨는 몇 년 전 주택을 구입하면서 3억 원 대출을 연4.8%로 받았다. 최근 대출금리가 낮아진 것 같아 P씨는 늘 그렇듯 가까운 은행을 찾았고, 은행담당자는 ‘아직 연4%대 정도이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으니 그냥두세요’라고 해서 그런 줄 알고 그냥 집으로 왔다. 근데 옆집에 사는 H씨는 며칠 전에 연3.2%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여 연간 400만 원 이상 이자를 줄였다고 한다. L씨는 과연 어떻게 한 것일까?

최근 금리가 예년보다 많이 낮아지면서 P씨나 H씨처럼 기존에 받아두었던 주택담보대출을 이자싼 곳, 최저금리은행으로 갈아타기를 알아보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근데 P씨처럼 주거래 은행을 방문해도 만족할만한 금리의 상품으로 바꾸지 못하는 반면, H씨처럼 금방, 제일 저렴한 금리의 아파트담보대출상품을 찾아 갈아타기를 하여 이자를 줄인 경우가 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의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다”며 “H씨가 P씨와는 다르게 최저금리은행을 빨리 찾아서 금리를 낮춰 이자를 줄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금리비교서비스’ 를 활용했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는 그냥 대출금리만 비교해주는 것이 아니라, 전문상담원이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을 찾아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뱅크아파트’에서 최근 조사한 현재 금리비교현황에 따르면, A은행은 코픽스금리연동 1년변동 아파트담보대출금리가 우대금리항목(신용카드사용실적, 은행거래실적, 적금가입, 대출이용한도금액 등)에 따라서 최저 연3.2%부터 판매되고 있고, 3년단기 고정금리대출은 최근 한 은행의 금리특판 상품으로 인해 우대금리를 적용했을 경우 최저 연3.2%~3.3%대에서 받을 수 있어 특판이 끝나기 전에 빨리 신청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했던 한 이용자는 “예전부터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통한다고 하더라도, 은행마다도 금리가 다르고 같은 은행도 지점마다 금리우대를 천차만별로 해주다보니 위와 같은 금리현황을 소비자들이 웬만큼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고서는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는 쉽지 않은데, 금리비교서비스는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를 처음 구입하는 신혼부부같은 소비자들은 주택담보대출을 처음 접해보기 때문에, 자신들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은행도 은행이지만, 그 종류도 다양하여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부터, 주택금융공사U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포함),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등 제대로 비교해보지 못하고 선택하게 되면, 자칫 생각보다 많은 이자를 몇 년 동안 지출해야 할지도 모른다.

한편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하거나, 간편상담신청접수, 또는 070-8785-8812를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받을 수 있다.

다율모기지 소개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bankapt.com
토탈뱅크: http://www.totalbank.co.kr
모기지메이트: http://www.mortgagemate.co.kr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