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종자원, 2014년부터 온라인 전자공보로 전면 전환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4-01-13 17:36
세종--(뉴스와이어)--국립종자원(원장 신현관)은 그동안 종이 책자로 발간해오던 품종보호공보를 2014년 1월부터 온라인 전자공보로 전면 전환하고, 종이공보 발간은 중단한다고 밝혔다.

품종보호공보는 품종보호출원, 품종보호권 등록·거절, 국가목록등재, 품종명칭등록에 관한 각 심사과정을 일반에게 공개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목적으로 매달 15일에 발간해오고 있으며, 국립종자원 등 3개 품종보호 심사기관의 심사·등록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 기관별 소관작물 : 국립종자원(농업용), 산림품종관리센터(임업용), 수산식물품종관리센터(수산식물)

국립종자원은 2004년부터 품종보호공보 전자책(e-book)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09년부터는 신품종에 대한 특성 정보와 함께 품종 사진을 수록하여 매달 출원·등록되는 신품종의 특성을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품종보호공보 전자책은 국립종자원 홈페이지(www.seed.go.kr)에서 ‘품종보호공보 바로가기’나 전자책 코너를 통해 볼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을 지낸 이동필 장관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
품종심사과
정은선 연구관
031-467-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