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관 삼구아이앤씨 대표,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장 취임

- “고용을 통한 국민행복의 시대를 열어 가겠습니다”

2014-01-14 15:59
서울--(뉴스와이어)--구자관 삼구아이앤씨(www.samkoo.com) 대표가 인적자원서비스산업사업자협회인 한국HR[인적자원]서비스산업협회(www.kostaffs.or.kr) 회장으로 취임했다.

한국HR[인적자원]서비스산업협회는 1월 14일(화) 11시, 서울 반포동 팔레스호텔에서 개최된 2014년도 정기총회를 통해,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대표를 만장일치로 협회 제11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신임 구자관 회장은 빌딩청소 하나로 시작해, 직원이 무려 1만5천여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청소 및 시설경비, 인적자원서비스사업체를 일군 인적자원서비스산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그의 성공수기가 MBC를 통해 방송될 만큼, 각종 언론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구자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금은 고용창출이 곧 복지요, 고용안정이 곧 국민행복”이라며 “회장으로 취임한 만큼, 회원사를 비롯한 더 많은 인적자원서비스사업자들과 힘을 합쳐 ‘고용을 통한 국민행복의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인적자원서비스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 후 개최된 제11대 회장 취임식에는 이인재 한국노동연구원 원장, 강규혁 전국민간서비스연맹 위원장, 모영기 동원대학교 총장 등 주요 내빈과 협회 회원사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HR[인적자원]서비스산업협회는 지난 1992년 고용노동부 인가로 설립된 인적자원서비스사업자가 중심이 된 비영리사단법인 사업자단체로, 민간고용서비스에서부터 헤드헌팅 업무도급까지 모든 인적자원과 관계된 사업을 대상 및 관할하고 있다.

또한 세계민간고용서비스연맹(www.ciett.org) 회원단체로 우리라나 민간고용 및 인적자원서비스산업을 대표하고 있는 가운데, 고용과 인적자원서비스산업의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적 사업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taffs.or.kr

연락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국
남창우 국장
02-553-16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