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토스카나, 브라질에서의 상업적 입지 확대 및 남미에서의 특수의약품 선도기업 창립 위해 유나이티드 메디컬 인수 합의

- 어드벤트 인터내셔널과 에섹스 우드랜즈, 인수 투자

보고타, 콜롬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콜롬비아 보고타에 위치한 제약회사로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과 에섹스 우드랜즈(Essex Woodlands)가 다수 지분을 보유한 그루포 바이오토스카나 SL(Grupo Biotoscana SL)은 남미지역을 아우르는 사업 능력을 가진 특수의약품 선도기업을 만들기 위해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제약회사그룹인 유나이티드 메디컬(United Medical)의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바이오토스카나는 혁신적인 특허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뿐 아니라 280억 규모의 브라질 제약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판매 지역과 마케팅 역량을 증대할 수 있게 되었다.

유나이티드 메디컬은 브라질의 중증치료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길리드 사이언스(Gilead Sciences Inc.)를 비롯한 다수의 대규모 생명공학 및 제약회사의 협력사이다. 합병 회사는 중증치료 및 특수치료, 종양학, 혈액학, 병원기반 제품, 희귀의약품, 통증 및 위장병학 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며 브라질,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에콰도르 등에서 탄탄한 상업적 입지를 가지게 될 것이다. 인수를 위한 추정 지표를 보면, 인수 후 확대된 그룹은 225명 이상의 판매대리인을 보유하게 되며 대략 2억 달러의 수입을 올리게 될 것이다.

후안 카밀로 팔라치오(Juan Camilo Palacio) 바이오토스카나 CEO는 “유나이티드 메디컬 인수는 그간 충족시키지 못한 중요한 요구를 만족시켜 줌으로써 혁신적인 제품 상업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범 남미 제약회사로서의 우리 입지를 공고히 해 줄 것이다”며 “유나이티드 메디컬은 브라질 특수의약품 시장과 보완제품 포트폴리오에서 강력한 상업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 내 우리의 위상을 강화시켜 줄 것이다”고 밝혔다.

로베르토 구트만(Roberto Guttman) 유나이티드 메디컬 CEO는 “우리는 남미에서 바이오토스카나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조합이 남미 지역의 환자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생각하고, 이러한 미션을 발전시키기 위해 바이오토스카나 경영팀과 협력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미 제약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이다. 총 6억 인구와 급성장하는 중산층, 대부분 국가에서의 보편적 의료서비스 범위 확대 등 덕분에 2013년 거의 7백억 규모였던 제약시장은 향후 10년간 두 자리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바이오토스카나는 핵심 치료분야에서 차별화된 부가가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유수의 제약 및 생명공학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상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함으로써 이 중대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브라질의 반독점규제 승인을 비롯한 관습적 체결조건 대상인 이번 인수거래는 2014년 1분기 내에 체결이 완료될 예정이다. 거래의 재정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바이오토스카나의 인수거래 자문은 로보 드 리쪼 아드보가도스(Lobo de Rizzo Advogados)와 본 스타이켄 앤 파트너스(Bonn Steichen & Partners)이다. 유나이티드 메디컬의 자문은 아페이론 파트너스(Apeiron Partners LLC(매사추세츠, 보스턴))와 시바르체 아드보가도스(Schivartche Advogados(브라질 상파울루))이다.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 소개

1984년 설립된 어드벤트 인터내셔널은 비공개 기업투자에 전적으로 집중하는 세계 최대의 가장 경륜 있는 글로벌 투자자 중 하나이다. 설립 이후 39개 국가에서 280건 이상의 인수 거래에 투자해왔으며 230건 이상의 전체 혹은 부분 매수를 성사시켰다. 현재 어드벤트는 316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어드벤트는 기업 및 금융서비스, 헬스케어, 소매와 소비자 및 레저, 기술, 미디어, 텔레콤 등 5대 핵심 분야에서 성장 및 전통적 인수, 전략적 리포지셔닝 거래 등에 집중하고 있다.

1996년 남미에 진출한 이후, 어드벤트는 콜롬비아 3개 기업, 브라질 16개 기업을 포함 총 49개 기업에 40억달러 가까이 투자해 왔으며 해당 38개 기업에서 입지를 굳혔다. 바이오토스카나와 유나이티드 메디컬 외에도 현재 콜롬비아와 브라질에서의 포트폴리오에는 알리안자 피두시아리아(Alianza Fiduciaria), 올레오덕토 센트랄 S.A.(Oleoducto Central S.A. (Ocensa)), 인터내셔널 밀 컴퍼니(International Meal Company), 쿠에로-쿠에로(Quero-Quero), 두다리나 앤 떼르미날 드 꼰떼이네르 드 파란구아(Dudalina and Terminal de Contêineres de Paranaguá (TCP)) 등이 포함된다. 브라질에서의 어드벤트의 과거 투자 내역을 보면 크로톤 에듀까씨오날(Kroton Educacional), 쎄티프(Cetip), 파라냐 반꼬(Paraná Banco), CSU 카드 시스템(CSU CardSystem)이 있으며, 현재는 더프리(Dufry) 계열사인 브라시프(Brasif) 등이 있다. 상세 정보는 다음 사이트 www.adventinternation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섹스 우드랜즈(Essex Woodlands) 소개

25억 달러 자산의 에섹스 우드랜즈는 제약, 생명공학, 헬스케어 서비스, 의료 정보 기술 등에 대한 투자를 추구하는 세계 최대 및 가장 오래된 기업 투자 및 벤처 캐피탈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에섹스 우드랜즈는 헬스케어 산업에만 헌신해 왔으며 모든 분야, 단계, 지리적 입지 등을 아우르는 150여개 헬스케어 기업의 설립, 투자, 그리고/ 혹은 관리에 관여해 왔다. 팔로 알토, 휴스턴, 뉴욕, 런던 및 상하이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20여명의 수석투자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예측진술(Forward-Looking Statements)

이 기사는 미래 제품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예측의 적용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포함하여 바이오토스카나와 유나이티드 메티컬의 합병에 관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바이오토스카나, 유나이티드 메디컬, 어드벤트 인터내셔널, 에섹스 우드랜즈는 준거법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미래예측진술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iotoscan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