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설 선물 매장’ 진행

- 설 선물, 평소에도 사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절대실속 상품 인기

- 고가 상품 하나보다 실속 상품 다량 구입하는 추세

뉴스 제공
롯데닷컴
2014-01-15 09:06
서울--(뉴스와이어)--계속되는 경제불황으로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보다는 실속에 실속을 더한 절대(絶對)실속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지난해 설 3주전 일주일(2013/1/14~20)과 올해 설 3주전 일주일(2014/1/4~10)의 설 선물 판매추이를 조사한 결과 샴푸, 바디워시, 치약 등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선물세트’의 경우 매출이 약 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커피·차’ 상품 군은 48%, ‘프리미엄유’는 36%‘ 상품권’은 20% 매출이 상승했다. 명절에만 큰돈을 들여 주고 받는 선물보다는 평소에도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실속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특히 인기 있는 상품으로는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LG 생활건강 행복 4호 선물세트(1만2900원)’, ‘커피·차’ 상품으로는 ‘칸타타 싱글백 3개입 선물세트(1만원)’, 프리미엄유 상품으로는 해바리기씨에서 압축 부드럽고 깔끔한 ‘올리타리아 GIFT SET 실속 2호(2만9020원)’등이 있다.

롯데닷컴 생활팀 생활용품 담당 정세하MD는 “지금까지 명절 주력상품이 아니었던 실생활용품이 올 해 설 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실속상품을 다량으로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롯데닷컴에서는 다양한 설 명절 선물을 만날 수 있는 ‘설 선물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설 선물 매장은 실속과 품격을 컨셉으로 명절 선물로 유용한 육류, 건강·신선식품, 생활용품, 효도선물 등 설 선물 준비에 필요한 모든 선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설 선물로 롯데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월 2일까지 롯데카드와 제휴하여 새해맞이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롯데카드로 결제하여 롯데 상품권카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롯데포인트를 추가 적립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임혜진
02-6744-5907

홍보대행
KPR
박지홍
02-3406-2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