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기후변화에 맞는 양계농가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1-15 09:55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최근 산지 가격하락, 고유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계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금년도에 양계농가 기후변화 대응시설지원, 양계시설 현대화, 양계명품 육성, 뉴캐슬병예방주사지원사업 등 4개 사업에 총 2,326백만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도내에는 전업규모 105농가에서 4백2십만마리의 닭을 사육하고 있으며 닭은 기후변화에 가장 민감하여 겨울철 혹한기 및 여름철 폭염으로 인하여 가축 폐사가 많고, 산란율 및 증체율 저하로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가 가장 심해서 양계농가의 축산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강원도에서는 ‘13년 시범사업으로 양계농가 기후변화 대응시설 지원사업으로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우레탄폼 설치, 자동환풍기를 설치하여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고, 겨울철은 고유가 등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적정 온도에서 사육할 수 있는 원적외선 에너지 절감시설 및 자동온도조절 장치를 설치토록 지원, 양계농가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분조절재 등 지원확대로 사육환경개선, 산란율 및 증체율 제고, 방역효율 향상에 의한 질병발생 감소로 농가 손실이 줄어들어 생산비 절감이 가능해져 양계농가 경영개선과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진흥과
축산담당
이남선
033-249-2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