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도청 민원부서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시행

뉴스 제공
전라북도청
2014-01-15 13:27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19개 민원부서에서 각종 제증명, 검사, 인·허가 등 민원서류 발급시 민원의 처리 수수료에 대해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1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의 신용카드 이용 보편화로 방문민원 처리 수수료에 대해 현금만 가능한 기존의 수수료 납부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민원인의 납부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민원봉사실, 축산위생연구소 등 도청 19개 민원부서에 카드결제 단말기 31대를 설치함으로써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이 구축되어 도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 도청 19개 부서(민원봉사실, 농업기술원, 보건환경연구원, 축산위생연구소<4개소>,
농식품인력개발원, 도로관리사업소, 소방서<10개소>

이에 따라 민원서류 발급시 1천원 미만 소액 민원수수료에 대해 모든 신용카드로 민원수수료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다.

도 관계자는 “현금으로만 납부 가능하던 방문 민원인들의 납부 불편함을 해소하고 수수료 징수의 투명성 확보도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연말까지 14개 시·군에도 적극 권장하여 민원수수료 카드결제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소개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완주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김완주 도지사는 새만금권을 동북아경제중심지역으로,동부권을 세계적인 관광휴양지로 발전시키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10대 핵심공약은 공약은 매년 1백개의 기업유치 8천개의 청년 일자리 창출, 장기임대주택 1만호 건설사업, 교육지원예산 5배 확대, 식품산업을 대표적인 전략산업으로 육성, 새만금 산업단지와 관광단지 조기개발, 정부비축확대와 대체작목 보조금 확대, 문화복지카드제도를 단계적 도입, 학교 무상급식을 단계적 실시, 사회적기업 매년 20개 연간 5백개일자리 창출, 기업맞춤형 여성직업훈련 실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세무회계과
허정은
063-280-4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