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
이에, 15일 산림청(청장 신원섭)과 녹색사업단은 산림치유에 대한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2월 20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다.
이번 공모는 숲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우리 가족과 이웃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숲의 소중함과 치유효과 등을 국민에게 알리고자 기획된 것이다.
공모주제는 숲을 통한 ▲질병(암 치유, 우울증 등)의 극복, ▲각종 중독(알코올, 게임 등)으로부터 벗어난 사례, ▲가정문제 해결 등과 관련된 내용이면 된다. 분량은 A4용지 3매 이상으로 산문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며, 접수기간 내에 우편접수(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121, 209호 녹색사업단 기획홍보팀) 또는 전자우편(kgpa@kgpa·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녹색사업단 기획홍보팀 042-603-7331) 별도의 참가제한 사항은 없으며,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모를 통해 선별된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대상 1명과 금상 2명, 은상 4명, 장려 10명 등으로 구분하여 결과(3월20일)를 발표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상의 영광의 안은 우수 체험수기들은 책자로 발간, 숲의 소중함과 치유효과 등을 국민 모두에게 알릴 계획이다.
산림청 임상섭 산림휴양문화과장은 “과거, 경제적 자원으로만 인식됐던 산림의 기능과 역할이 다양한 분야로 이용·확대되고 있다”고 전하며, 이번 체험수기 공모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산림청 소개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충북대 산림과학부 교수 출신인 신원섭 청장이 2013년부터 산림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대변인
안영철
042-481-4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