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재해예방사업 우기전 완료 목표 추진
이날 회의는 올해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 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는 각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상반기 재해예방사업 주요공정의 60%를 완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도와 각 시·군 담당자는 주간단위 회의, 월간회의, 현장점검 등을 통해 사업장별 지방비 확보, 설계·보상, 공사발주 등을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올해 재해예방사업으로 ▲재해위험지구 506억 원 ▲서민밀집위험지역 36억 원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16억 원 ▲소하천 정비사업 390억 원 ▲위험저수지 정비사업 24억 원 등 총 972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여름철 풍수해 대비 종합계획 마련 ▲도 재난 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체계 강화 ▲재난 취약시설 사전점검 등 다양한 재난대응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도 관계자는 “오는 6월말까지 재해예방사업 조기완공 목표에 걸림돌이 되는 추진공정상 문제점을 도출하고 대책을 수립·추진할 것”이라며 “이 목표가 달성되면 여름철 우기 전에 재해예방사업 효과를 1년 앞당길 수 있어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상당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소개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치수방재과
예방대책담당
김길현
041-635-4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