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컴퍼니즈, 클리니크 글로벌 브랜드 사장으로 제인 로더 임명

- 스테판 데 라 파베리, 오리진스, 오존과 달팡 선임부사장/글로벌 총책임자로 임명

뉴스 제공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2014-01-17 22: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스티로더 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 Inc., NYSE:EL)는 오늘 제인 로더(Jane Lauder)를 클리니크(Clinique)의 글로벌 브랜드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제인 로더 신임 사장의 자리는 오리진스(Origins), 오존(Ojon) 그리고 달팡(Darphin) 선임부사장 겸 글로벌 총책임자로 임명된 스테판 데 라 파베리(Stephane de la Faverie)가 승계하게 된다. 이들은 2014년 4월 1일부로 발령 될 예정이다.

로더와 데 라 파베리 모두 클리니크, 오리진스, 오존, 아베다(Aveda)와 달팡 그룹의 린 그린(Lynne Greene)사장에게 보고할 것이다. 그린 사장은 2012년 브랜드를 재정비하고 높은 잠재력을 가진 리더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조직 재건의 일환으로 그룹 사장으로 승진되었다. 제인 로더를 클리니크 사장직에 임명한 것은 이러한 변화를 뒷받침 하기 위함이며, 이를 통해 그린 사장은 그녀가 맡고 있는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방향과 중요한 리더로써의 책임에 더 집중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에스티 로더그룹의 최고경영자(CEO)인 파브리치오 프레다(Fabrizio Freda)는 “린의 비전과 업계 최고의 창의성이 결합되어 클리니크가 전세계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으며 앞으로 제인과의 돈독한 관계를 통해 클리니크의 성공을 만들어 낼 것이다. 제인의 새로운 역할은 우리 기업의 소중한 비즈니스 리더이사 혁신적인 사고자로서 이미 증명된 그녀의 재능을 반영하고 있다. 각 브랜드를 맡아 이들의 글로벌한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낸 그녀의 역량이 우리 기업의 성공에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는 회사의 조직 변화를 뒷받침할 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행보이기도 했다. 로더 신임 사장은 과거 클리니크 글로벌 마케팅 선임 부사장으로 이 브랜드의 전반적인 전략적 마케팅을 담당해왔으며 클리니크 브랜드를 새로운 시장에 진출시키는 역할을 맡아왔었다. 그녀가 맡은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결과, 제인 로더는 이후 오리진스, 오존과 달팡의 글로벌 브랜드 사장으로 임명되었다.

린 그린 사장은, “제인은 추진력 있고 재능 있는 리더이다. 오늘날 전세계 소비자들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가진 그녀가 다시 클리니크 팀에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 분명 이곳에서 오랜 혁신이라는 전통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다”며 “스테판은 다양한 브랜드을 이끈 경험이 있으며 스킨 케어 분야에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그의 과거 성과는 작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성장 시키고 이들을 새로운 시장에 진출시키는 그의 역량을 잘 보여준다. 나는 제인과 스테판 모두가 각자 맡은 브랜드의 엄청난 성장과 리더십을 보여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윌리엄 로더(William P. Lauder)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회장은 “우리 회사를 훌륭한 회사로 만드는 것은 바로 우리 직원들이다. 제인과 스테판이 우리 회사와 계속 함께하는 한 우리는 성공을 이끄는 이들의 역량을 기반으로 성장할 것이다”며 “이 둘은 모두 지속적으로 글로벌한 기회를 찾아내고 또 무엇보다도 우수한 성과를 내도록 팀원들에게 영감을 주는 훌륭한 리더이다”라고 했다.

스테판 데 라 파베리는 2011년 아라미스(Aramis) 및 디자이너 향수(Designer Fragrances) 브랜드 선임 부사장이자 글로벌 총책임자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에 입사했으며,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랩 시리즈(Lab Series)와 굿스킨 랩 (GoodSkin Lab)까지 그가 담당하게 되었다. 에스티로더에 들어온 후 그는 아라미스와 디자이너 향수 부문의 수익성 증대와 에스티로더의 디자이너 향수 포트폴리오 확대에 기여해왔다. 미용업계에서 종사하는 동안 그는 다양한 스킨 케어 브랜드 구축에도 일조했다. 그의 지휘 하에 최근 남성용 스킨 케어 브랜드인 랩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프레다 사장은 “스테판은 제인의 리더십이 이끌어낸 성공을 지속시킬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인물이다. 글로벌하게 생각하고 현지 중심적으로 행동하는 그의 역량은 오리진스, 오존 그리고 달팡 팀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기회들에 집중 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2년 11월, 윌리엄 로더회장과 파브리치오 프레다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기회를 잡고 인재들을 더욱 성장 시키는데 초점을 맞춰 자사의 브랜드를 재정렬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미래 성공을 이끄는 조직변화를 발표했다. 그리고 오늘의 인사발표는 이러한 조직변화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이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는 세계적인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및 헤어 제품 회사로서 다음의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 150개국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즈(Prescriptives),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맥(M·A·C), 바비 브라운(Bobbi Brow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키톤(Kiton), 라 메르(La Mer), 도나 카란(Donna Karan), 아베다(Aveda), 조 말론(Jo Malone),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달팡(Darphin),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아메리칸 뷰티(American Beauty), 플러트(Flirt!), 굿스킨 랩스(GoodSkin Labs), 그래스루츠 리서치 랩스(Grassroots Research Labs), 톰 포드(Tom Ford), 코치(Coach), 오존(Ojon), 스매쉬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나(Ermenegildo Zegna), 에이린뷰티(Aerin Beauty), 오샤오(Osiao), 마르니(Marni), 토리버치(Tory Burch).

이 보도자료의 전자문서 버전은 회사 웹사이트 www.elcompanie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lcompanies.com

연락처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알렉산더 트라우어(Alexandra Trower)
212-572-4430

투자자 담당
데니스 단드레아(Dennis D’Andrea)
212-572-4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