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화재현장 시민 유공자 표창 수여

- 태권도 정신으로 초기진화를 완벽히 해낸 ‘하늘태권도 홍승학 관장’

뉴스 제공
일산소방서
2014-01-17 16:06
고양--(뉴스와이어)--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는 오늘(17일) 중산동에 위치한 현해프라자 4층 하늘태권도장에서 화재 초기진화로 큰 사고를 막은 홍승학 관장(남/38)에게 화재현장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일산소방서에 따르면 홍 관장은 지난 4일 오전 8시 32분께 하늘태권도장 천장 내부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고 그 부분을 뜯어내 확인하는 중 화재가 발생한 것을 알고 즉시 단원들을 대피시켰으며, 몸을 아끼지 않고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진화를 실시, 건물전체로 연소되는 것을 방지해 화재피해를 최소화 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홍승학 관장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상을 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화재를 통해 초기진화에 중요성을 알았고 단원들에게 화재예방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은석 서장은 “소화기를 이용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초기진화를 한 홍 관장의 공을 높이 평가했다”며 “이번 사례로 시민들이 각 가정이나 사업장에 소화기를 비치하고 초기에 신속히 대응하는 자율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일산소방서 소개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lsan119.or.kr

연락처

일산소방서
교육홍보팀
팀원 안득현
031-930-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