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2014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 알바천국 모바일 ‘최강자’, 브랜드 선호도 ‘업계 최강’

서울--(뉴스와이어)--알바천국이 2014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갈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퍼스트브랜드 대상’(한국소비자포럼)에서 아르바이트포털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현재 월 평균 순방문자 수, 이력서 수 와 채용공고수 업계 1위(2013.12)를 비롯해 네이버가 발표한 지난해 모바일 인기 검색어 총결산에서 전체 9위를 차지하며 인기 고공행진 중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아르바이트 사이트다.

알바천국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는 무엇보다 모바일앱 최다 사용자 수를 통해 잘 증명되고 있다.

작년 하반기 선보인 3가지 뮤직비디오 형식의 TV광고 ‘깔 건 깔자, 알바천국 앱’은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청년 구직자들에게 큰 공감과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스마트 맞춤알바’를 비롯한 총 8개 모바일앱 다운로드 수는 일 평균 2만 2,434건(2013.11.17 기준)으로 광고 전 대비 3배 가까이(257%) 상승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또 지난 한해 구직자 권리보호와 사회공헌활동에 심혈을 기울인 것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작년부터 전국에 있는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는 가게를 찾아 고용노동부의 바른가게 스티커를 붙여주는 ‘바른가게 캠페인’, 여성가족부와 함께하는 ‘꿈일터 찾기 캠페인’, 최저임금 준수, 근로계약서 작성 등 바른 채용을 위한 5가지 사항을 서약 받는 ‘바른공고 G마크 캠페인’,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알지최서방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구직자 신뢰 향상과 깨끗한 채용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대학생들 사이에 최고의 해외 대외활동으로 손꼽히는 ‘천국의 알바’는 매년 100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자랑할 만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알바천국은 호주 필립아일랜드, 피지, 핀란드 관광청과 손잡고 매년 자연보호 및 야생동물 보호관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학생 해외 봉사단을 파견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 중이다.

이 외에도 매년 수능 이후 서울시와 함께 고등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 개최하는 ‘청소년 희망콘서트’는 청소년들에게 일의 중요성과 직업의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멘토링하는 프로그램으로 2013년에 ‘일과 직업이야기’라는 주제로 서울 4천여 고등학생들의 멘토로 활약했다.

2014년에는 새해를 맞아 임직원 모두 대한적십자사 희망나눔봉사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빵나눔’ 봉사를 하며 한 해를 시작하는 등 올해도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지난 한해 소비자들이 보여주신 큰 사랑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참신한 서비스 개발과 함께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활동을 찾아 실천하는 데에 힘쓰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현승희
02-3479-89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