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국세청장회의 운영위원회 참석

뉴스 제공
국세청
2014-01-20 12:00
서울--(뉴스와이어)--김덕중 국세청장은 2014년 1월 21일 프랑스 소재 경제협력 개발기구(OECD) 본부에서 개최되는 OECD 국세청장회의 운영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하는 미국·영국·중국·일본 등 13개국 국세청장은 G20 정상들의 최근 핵심 관심사항인 다국적 기업의 ‘소득이전을 통한 세원잠식 (BEPS ; Base Erosion and Profit Shifting)’에 대한 과세당국의 효과적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세정분야 공통 현안에 대한 체계적인 다자간 공조체제의 수립과 협력 이행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김덕중 국세청장은 아시아국세청장회의(스가타)의 회원국이기도 한 중국·호주·일본 국세청장과 ‘스가타 발전을 위한 연구 T/F’의 진행 상황과 향후 운영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스가타 발전을 위한 연구 T/F’는 작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제43차 아시아국세청장회의에서 우리나라 국세청의 제안으로 향후 아시아국세청장회의의 발전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설치한 임시 연구조직으로 우리나라 국세청이 동 T/F의 운영위원회(Steering Group) 의장을 맡고 있다.

국세청 소개
내국세를 부과 징수하는 정부기관이다. 본부는 서울 종로구에 있고, 전국적으로 국세청장 소속하에 서울 중부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6개 지방국세청이 있고, 지방국세청장 소속 하에 109개 세무서가 있다. 관세를 제외한 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특별소비세, 상속세, 증여세 등을 징수하는데, 이는 국가재정을 충당하는 가장 근원적인 재원이 된다. 산하기관으로 국세종합상담센터, 국세공무원교육원, 국세청기술연구소가 있다. 중부지방국세청장을 역임한 김덕중 청장이 국세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ts.go.kr

연락처

국세청
국제조세관리관실
국제협력담당관실
유인선 사무관
02-397-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