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한국폴리텍대학,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 위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1-20 13:19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와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연수센터(원장 김화수)는 20일(월) 군산대학교 본부 2층 소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선도모델의 창출 및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군산대학교 채정룡 총장 및 신기술연수센터 김화수 원장, 군산대학교 최윤 산학협력단장, 링크사업운영본부장, 산학협력중점교수, 신기술연수센터 연수팀장, 정보통신분과 교수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 결과 양교는 ▲현장실습을 포함한 상호 위탁교육 및 협력 학습 ▲공동 세미나 및 학술회의 개최 ▲기기 및 시설활용 ▲관련 분야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추진 ▲LINC사업 및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에 있어 긴밀한 협조를 하게 된다.

채정룡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이 공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이 창출되고, 이의 확산을 통해 전북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협약체결의 의의를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