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Q 시리즈 Pro’ SSD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대 판매 육박

- 레이 자동차 및 아이패드 에어 등 최대 규모 경품행사 진행

- 병행수입제품 행사참여 제외 등 정품구입 캠페인 나서

뉴스 제공
주영통신
2014-01-20 15:57
서울--(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코리아(이하 도시바)는 지난달 선보인 소비자용 SSD ‘TOSHIBA Q series Pro(이하, 도시바 Q 시리즈 Pro)’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대 판매를 눈 앞에 두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1세대 Q 시리즈 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도시바 Q 시리즈 Pro는 기존 ‘Q 시리즈’를 기반으로 성능 및 저전력을 강화한 제품으로 자사(Toshiba) 19nm MLC 토글(Toggle) NAND 플래시를 탑재 128GB, 256GB, 512GB의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모든 용량에서 동일한 초당 554 MB/s의 연속읽기 속도와 초당 512 MB/s의 연속쓰기 속도를 구현해 더욱 원활한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해졌다.

또한, 노트북 사용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요구되어온 기존 9.5mm 두께에서 7mm 슬림 디자인을 적용하여, 일반 PC뿐만 아니라 울트라북, 탭북, 노트북 등 다양한 시스템에서 폭넓은 호환성을 확보했으며, 4K랜덤 최대읽기 속도 90,000 IOPS로 종전 제품에 비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도시바 관계자는 “도시바 SSD는 자체 기술이 집약된 고성능, 데이터 안정성, 합리적인 가격 등 여러 측면에서 성공의 키워드를 충족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TLC(Triple-Level-Cell) 제품 및 익스트림 제품 등 SSD 라인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주도권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피해 사례가 속속들이 제시되는 병행수입 제품(그레이)에 대한 강력한 대응도 준비중에 있다. 병행수입 제품은 환율·관세 등을 통해 시중가격대비 5~10%의 저렴하지만, 도시바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정상적인 사후관리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가 없는 소비자들이 불이익을 입게 되면 정작 도시바 브랜드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고려해 본사 차원에서의 캠페인을 꾸준히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도 현재 도시바 Q 시리즈 Pro는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기아자동차 레이(RAY) 차량을 비롯해 iPad Air, 도시바 외장하드,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2014년 2월 9일까지 진행되며,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anvio.co.kr) 또는 구입 시 제공되는 행사용 쿠폰을 참고하면 된다.

주영통신 소개
주영통신(주)은 1982년 동경반도체로 설립. 도시바, NEC, 현대반도체, PTI, 동양정밀 등의 총판사로 TTL, 메모리, 반도체 등의 국내유통을 시작으로, 1996년 주영통신으로 법인명을 변경했다. 삼성전자 하드디스크 총판, 한국 후지쯔 하드디스크 총판 계약을 통해 HDD 및 FDD 전문 유통업체로 진출했다. 2009년 도시바 하드디스크 총판 계약을 통해 현재까지 외장하드, SSD, 엔터프라이즈 하드디스크 등 도시바 스토리지 공식 총판사로 국내 유통 비즈니스 및 기업 영업을 총괄 담당하고 있다. 최근 콤팩트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 탑재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도시바 외장하드와 고성능, 높은 안정성으로 빠르게 국내 시장 공략에 성공한 도시바 SSD 등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Toshiba Q Series Pro (128GB): http://prod.danawa.com/info/?pcode=2359624
Toshiba Q Series Pro (256GB): http://prod.danawa.com/info/?pcode=2359641
Toshiba Q Series Pro (512GB): http://prod.danawa.com/info/?pcode=2359705

웹사이트: http://www.canvi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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