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기업 정보보호 제도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은 오는 1월 22일(수)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업 정보보호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부는 매년 초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제도의 이해 제고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연간 추진일정과 주요 이슈사항 등을 안내하는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제도’ 의무 시행 1년을 맞아, 지난 한해 제도 운영을 통해 나타난 개선사항을 안내하고 기업의 원활한 인증 취득을 유도하기 위하여 우수 인증사례 공유 및 ‘14년도 인증·심사 일정을 사전에 공지할 계획이다.

더불어,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정보보호 관리등급 제도’의 주요 내용 및 세부 심사기준·절차 등을 안내하여, 새로운 제도 시행에 따른 기업의 혼란을 방지하고 본 제도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오승곤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과장은 “지난 한해 발생한 크고 작은 사이버 침해사고를 돌이켜볼 때, 이에 대한 예방을 위해서는 기업 스스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정부는 기업이 정보보호 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정보보호정책과
이강용 사무관
02-2110-2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