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재정관리점검회의 개최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4-01-20 17:38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는 1.20일(월) 이석준 2차관 주재로 제1차 재정관리점검회의를 개최하여 2014년 상반기 재정집행계획을 설명하고, 향후 재정집행관리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석준 차관은 “최근 우리경제 회복세가 점차 강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미국의 양적완화 리스크 등 대외적 불확실성도 여전히 큰 상황”이라고 언급하면서, 금년에도 경기회복 추세를 공고히 하고, 경제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분기 28%, 상반기 55% 조기 집행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지난해에는 경제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위해 재정지출을 확대하고, 집행속도를 높이는 데 역점을 두었다면, 금년에는 예산집행심의회 활성화와 PI보드 도입 등 집행했다.

성과 모니터링 제고를 통해 “낭비없는 건실한 재정집행”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의 역량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설을 앞두고 서민과 중소 건설업체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서민 복지예산과 관급공사 선금을 신속히 집행하도록 독려하였다.

기획재정부 소개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재정경제부 국장과 한국개발연구원장을 역임한 현오석 부총리가 2013년부터 기획재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
재정집행관리팀
박해정 사무관
044-215-5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