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호 포항시장, 대중교통으로 출근하며 시민불편 살펴

- 월요일 아침 양덕 버스 차고지에서 출발 시내버스, 택시로 출근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4-01-21 09:28
포항--(뉴스와이어)--박승호 포항시장은 지난 20일, 민생현장을 살펴보기 위해 시내버스와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시청으로 출근하며 대중교통이용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직접 듣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박 시장은 이날 새벽, 양덕 시내버스공영차고지를 찾아 시민들의 발인 시내버스를 운전하는 운수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은 후 131번 시내버스를 직접 타고 출근길 시민들의 버스이용 불편사항을 들었다.

승객들은 이날 시내버스의 운행시간 준수와 배차간격의 탄력적 운영 등을 건의했고 박 시장은 현장에서 관계공무원과 버스업체 측에 이에 대한 즉각적인 개선책을 당부했다.

죽도시장에서 택시로 갈아타고 청사로 출근한 박 시장은 택시는 ‘시민의 발’이며 그 도시의 얼굴 역할을 하는 만큼 세심하게 살펴 운수종사자는 물론 시민들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박 시장은 이날 버스업체 노조위원장 등 근로자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나누며 버스이용객에 대한 친절서비스를 부탁했고 운전자대기실 시설개선 등 운수종사자 복지대책을 업체 측에 당부했다.

박 시장은 지난해 4월 시내버스 출근 후 9개월 만에 시내버스 민생체험 등 교통분야 현장을 점검했으며 포항시는 이를 통해 소외된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 마련과 공감대 형성, 그리고 현장 애로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