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규환 아세아주식회사 대표, 사회복지공동모금에 1억 기부

-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저소득 대학생들 돈 걱정없이 공부하길”

2014-01-21 11:34
서울--(뉴스와이어)--고규환(72) 아세아주식회사 대표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에 1억원을 기부하고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가입했다.

고 대표는 오늘(21일) 서울 중구 정동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가입식을 갖고 “진짜 일어설 수 없는 사람의 손을 붙잡아 일으켜 세워주는 것이 앞서가는 사람들이 할 일”이라며 아너 가입 계기를 밝혔다.

그는 이어 “물질이 사람을 만드는게 아니라 나눔과 배움이 사람을 만드는 사회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고 싶다”며 “돈을 버는 기쁨보다 나누는 기쁨을 알고 행복을 느끼는 것이 더 보람 있다”고 말했다.

고 대표는 “성금이 저소득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여 학생들이 돈 걱정 없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 대표는 경북 문경시 산양면 출신으로 한양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한 후 대전대에서 석·박사과정을 마치는 등 현재까지 5개의 석·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자기계발에 충실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1974년 시멘트 2차 제품 제조회사인 아세아시멘트에 입사해 현재는 그룹 지주회사인 아세아주식회사 대표직을 맡고 있다. 지금은 고인이 된 부인의 이름을 딴 ‘이화 김영숙 장학회’ 외에 세하장학회·대경장학회·문경장학회·고규환장학회 등을 운영하며 폭넓은 장학 사업을 벌여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는 2007년 12월 사회지도층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회원 458명에 누적약정금액은 529억원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국민의 소중한 성금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금·배분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chest.or.kr

연락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외협력본부
신예나 팀장
02-6262-3035
이메일 보내기